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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픽브리핑] 애플 아이폰 5s와 5c… 그리고 iOS 7

김현아 | ITWorld 2013.09.27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 5s와 5c가 정식 출시됐다. 애플의 신제품 발표 당시 “혁신은 없다”던 언론이 무색하리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프리미엄 모델인 아이폰 5s의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폰 최초로 64비트 A7 프로세서를 탑재했다는 것이다. 실제 체험하기 전까지는 기존의 모바일 프로세서와 얼마나 많은 차이를 보여주는지 느끼기 힘들지만, 아난드테크의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 A6와 비교해서 평균 44% 이상의 성능이 향상되었다.

IDG 블로그 | 애플 64비트 A7 “마케팅 이상의 의미 있다” 
'64비트∙모션 프로세서' 아이폰5s의 하드웨어 개선이 개발자에 의미하는 것 



더불어 새로 도입된 지문인식 기능인 터치 ID도 빼놓을 수 없다. 홈버튼 아래에 지문인식 센서를 넣어 홈버튼을 누르면 바로 아이폰을 잠금 해제 할 수 있다. 다만 출시 후 고해상도로 촬영해서 인쇄한 지문으로도 터치 ID를 작동시켜 잠금 해제할 수 있다는 주장이 나오는 등 터치 ID의 보안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됐다. 이에 따라 애플은 27일 터치 ID 버그를 수정한 iOS 7.0.2를 배포했다.

아이폰 5s 지문인식 터치 ID에 대한 모든 것 
"애플 터치 ID, 촬영해 인쇄한 지문으로도 해킹 가능" 

또 아이폰 5s의 색상은 기존의 블랙과 화이트 외에 골드가 추가됐다. 전반적으로 물량이 부족한 상태에서 특히 골드 색상은 현재 출시된 거의 모든 국가에서 품절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 5S 초기물량 부족 현상… “골드 인기 높아” 

애플이 최초로 출시한 보급형 제품인 아이폰 5c는 내장은 아이폰 5와 동일하지만 폴리카보네이트 재질의 케이스를 사용했다. 그린, 블루, 옐로우, 핑크, 화이트 등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뒷면에 구멍이 뚫린 실리콘 케이스도 함께 출시됐다. 아이폰 5c는 비슷한 가격대의 안드로이드폰과 달리 완성도가 매우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체험 리뷰 | “보급형답지 않은 완성도” 아이폰 5C 



애플에 따르면 아이폰 5s와 5c가 출시된 첫 주말 3일간 900만대가 판매되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증명했다. 지난 해 아이폰 5 출시 당시 판매량이 500만대, 2년 전 아이폰 4S의 판매량이 400만대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놀라운 수치이다.

아이폰 5s•5c 900만대 판매… iOS 7은 2억명 업데이트 

한편, 함께 배포한 최신 운영체제 iOS 7도 이전 운영체제보다 더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iOS 7은 iOS 역사상 가장 큰 변화를 보인 운영체제로 전반적인 디자인이 완전히 변했다. 이 외에 제어 센터가 등장해서 와이파이, 블루투스, 화면 회전 및 밝기 조절을 기존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다.

애플, 대변신한 iOS 7 공개… “무엇이 달라졌나” 
“좋아? 이상해?” 논란 속 애플의 iOS 7 새로운 디자인 뜯어보기 
“모바일 UI의 새로운 시도” iOS 7의 시차효과 완벽 분석 



뿐만 아니라 카메라에 필터 기능 추가, 새로운 캘린더 네비게이션, 스마트 받은 편지함이 추가된 이메일 등 기존의 앱들의 안과 겉이 모두 새로워졌다. 더불어 아이튠즈 라디오(iTunes Radio)라는 스트리밍 서비스도 추가되었다.

알아두면 유용한 iOS 7 팁과 트릭 
iOS 7의 가장 유용한 7가지 새로운 기능 

현재 모바일 앱 분석 업체들에 따르면, 전체 iOS 디바이스 중 절반 이상이 iOS 7으로 업데이트한 것으로 나타났다. iOS 7은 아이폰 4, 아이폰 4S, 아이폰 5, 아이패드 2, 3세대, 4세대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아이팟 터치에서 사용할 수 있다.

출시 일주일, “애플 기기 중 절반 이상이 iOS 7’” 

스티브 잡스가 떠난 후 애플이 신제품을 공개할 때마다 ‘애플답지 않다’ 혹은 ‘혁신이 없다’라는 이야기가 계속 언급되어 왔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반응은 ‘과연 그런가?’하는 의문을 떠올리게 할 정도다. 과연 국내에서는 어떤 반응이 있을지 기대된다. 국내 출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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