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랭크웨이브, SNS 이벤트 앱 ‘오렌지웨이브’ 출시

편집부 | ITWorld 2013.09.10
랭크웨이브(www.rankwave.com)는 스마트폰으로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한눈에 보고 쉽게 참여할 수 있게 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오렌지웨이브’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앱 안에서 진행되는 오렌지 이벤트는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를 극대화시킨 소셜 이벤트로서, 사용자가 이벤트 신청 후 공유·참여 버튼만 누르면 바로 이벤트 신청이 완료되며 이벤트 참여 내용이 자동으로 사용자의 SNS에 공유돼 참여자의 친구들에게 자연스럽게 이벤트 내용이 노출되게 된다고 업체는 밝혔다.

노출된 이벤트는 소셜 미디어의 구전 효과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빠르게 전파되며, 친구의 타임라인을 통해 이벤트 소식을 접한 SNS 사용자들이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이벤트가 노출되게 된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SNS 소셜미디어의 구전 효과를 활용해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싶어하는 중소기업 및 제조업체들이 현재 ‘오렌지웨이브’를 기반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랭크웨이브는 이벤트 종료 시, 노출 효과에 대한 상세한 분석결과보고서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참여기업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이벤트 참여 및 메시지 전파뿐만 아니라 이벤트 참여자들의 소셜 활동 및 관심사 분석 등의 심도 있는 정보를 제공, 실제적인 홍보효과 측정 및 향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랭크웨이브 관계자는 “오렌지웨이브는 이벤트 참여자와 이벤트 진행 기업 모두에게 도움을 주는 앱을 목표로 개발했다” 며 “앞으로 더 많은 이벤트들을 사용자들이 손쉽게 찾을 수 있고, 기업에게는 저렴한 비용으로 더 많은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