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모바일

안드로이드에는 아직 없는 머스트 해브 iOS 앱 6가지

Armando Rodriguez | TechHive 2013.06.27
이건 인정하고 넘어가자. 모든 최고의 앱들은 항상 iOS에 먼저 등장한다. 비록 현재 안드로이드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바일 운영체제이긴 하지만,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이 iOS의 앱들을 사용하려면 개발자들이 그 앱들을 안드로이드로 복사해주길 기다려야만 한다. 예를 들어 인기 있는 비디오-공유 앱 바인(Vine)은 올해 1월 iOS에서 처음 출시되었는데, 최근에야 비로소 구글의 운영체제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iOS 앱은 바인 말고도 아주 많다. 우리는 여기에 소개하는 7가지 앱을 포함한 여러 iOS에서만 사용 가능한 앱들이 안드로이드에도 언젠가 등장하길 간절히 희망한다.

카메라 어썸(Camera Awesome)
카메라 어썸(Camera Awesome)은 사진을 신속하고 손쉽게 향상시켜주는 툴들을 가득 담은 기능이 풍부한 카메라 앱이다. 사진을 촬영하면, 이 앱이 이미지의 색상과 밝기 등을 조정하여 더욱 생생하게 바꿔주는 복잡한 사진-처리 알고리즘을 실행하여 그 사진을 “어써마이즈(awesomize)”해준다. 또한 카메라 어썸은 사진 크로핑과 회전 기능도 있고, 사진 작품을 만들기 위한 261가지 이상의 필터, 프레임, 텍스쳐도 준비되어 있다.

좋은 이유: HTC와 삼성이 전화기에 탑재된 카메라 앱을 제외한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카메라 소프트웨어는 한마디로 형편없다. 플레이 스토어(Play Store)에 올라온 수많은 서드파티 카메라 앱들을 둘러보더라도, 기능의 다양성은 고사하고 이들 중 어느 하나도 카메라 어썸의 성능에 비할 바가 못 된다. 만약 당신이 사진 촬영을 진지하게 생각한다면 카메라 어썸을 설치하고 싶을 것이다.

안드로이드에 출시될까? 필자는 카메라 어썸의 안드로이드 버전이 개발 중에 있는지 문의해봤고, 스머그머그(SmugMug)의 공동창업자이자 CEO인 돈 맥애스킬에게 아래와 같은 답장을 받았다:

“우리는 당연히 안드로이드용 카메라 어썸을 제작 중이다. 카메라 어썸같은 기능이 풍부한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에게는 특별히 하드웨어 다양성이 적은 iOS가 개발에 있어서 더 손쉬운 소프트웨어 플랫폼이었기에 iOS에 우선적으로 집중해왔다. 제품이 우리의 높은 기대수준을 만족시킨다고 판단될 때만 출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에 언제 등장할지 정확한 일정은 없지만 우리 모두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출시 발표를 기대하고 있다.”

나이키 플러스 퓨어밴드(Nike+ FuelBand)
나이키 플러스 퓨어밴드(Nike + FuelBand) 앱은 같은 이름을 가진 하드웨어 액세사리와 함께 사용하여 사용자의 활동을 다른 나이키플러스 사용자들과 비교해준다. 이 앱으로 일간, 주간, 월간, 연간 행동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당신의 운동 정보도 나이키플러스 프로필에 동기화 시켜준다.

좋은 이유: 운동광들은 이미 안드로이드상에서도 조본 업(Jawbone Up)과 피트빗(Fitbit)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지만, 나이키 플러스 퓨어밴드 앱은 업적 달성과 순위 비교를 통해 운동을 훨씬 재미있게 만들어준다. 또한 자신만의 일일 목표치를 설정하여 승강기 대신 계단을 이용하도록 스스로를 독려하는데 도움이 된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들도 퓨어밴드를 구입하여 이를 맥이나 PC에 USB를 통해 연결하고 그들의 데이터를 나이키 웹사이트에 업로드 할 수도 있지만, USB 연결은 너무 구식이다.

안드로이드에 출시될까? 나이키 대변인으로부터 받은 이메일 답장을 보면 단시간 내 안드로이드 출시 가능성은 별로 없어 보인다:

“연락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 나이키 퓨어밴드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우리는 현재 iOS와 당신의 활동을 동기화하고 스스로 새로운 목표 달성을 독려하고 사용자들의 친구들로부터 운동 욕구를 자극시켜주는 나이키플러스닷컴(nikeplus.com)를 통한 퓨어밴드 경험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우리는 사람들을 더욱 활동적으로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른 플랫폼도 계속적으로 조사해볼 것입니다.”

애니리스트(AnyList)
애니리스트(AnyList)는 목록을 만들고 다른 이들과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단순한 앱이다. 이 목록은 변화를 자동적으로 반영하여 동기화되고, 이미 가지고 있는 재료들에 기반하여 식사를 제안해주는 레시피 모드도 있다.

좋은 이유: 장을 볼 때마다 항상 아주 기본적인 무언가를 빠트리는 룸메이트/ 배우자/ 친구/ 개에 진절머리가 났을 것이다. 또한 레시피 모드는 외식을 줄이고 집에서 더 자주 직접 요리해서 식사를 하고 싶을 때 엄청난 도움을 준다.

안드로이드에 출시될까? 애니리스트의 공동창업자 제프 헌터는 애니리스트가 차후에 안드로이드 버전으로도 출시될 계획이 있지만, 현재는 앱 자체가 너무 빈약해지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iOS에만 전념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메일박스(Mailbox)
메일박스(Mailbox)는 이메일 관리를 도와주는 앱이다. 이 앱은 얼마나 많은 읽지 않은 메시지가 있는지보다 수신함 이메일을 모두 깔끔하게 처리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간단한 제스쳐로 신속하게 이메일을 보존하거나 삭제할 수 있고, 메시지들을 목록으로 정리할 수도 있다. 또한 메일박스는 흥미로운 이메일 메시지 “연기(postponing)” 기능으로 이메일을 나중에 다시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좋은 이유: 메일박스는 빈 수신함을 유지하는 거의 참선과도 같은 수신함 관리법을 가르쳐준다. 여전히 지메일이 이메일 답장이나 쓰기에는 낫지만, 메일박스는 마음의 평화를 유지하며 이메일을 관리하는데 탁월하다.

안드로이드에 출시될까? 메일박스 대변인은 안드로이드버전 앱이 개발 중에 있다고 필자에게 이야기했지만, 그 이외의 정보는 알려주지 않았다. 단시간 내에 볼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

아마존 인스턴트 비디오(Amazon Instant Video)
넷플릭스(Netflix)의 라이벌 아마존의 인스턴트 비디오(Amazon’s Instant Video) 서비스는 수백 가지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상에서 스트리밍할 수 있게 해준다. 콘텐츠 구성도 훌륭하고, 넷플릭스나 훌루(Hulu)에서 볼 수 없는 비디오들도 종종 볼 수 있다. 아마존 인스턴트 비디오는 아마존 프라임(Amazon Prime) 멤버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 멤버가 아니더라도 30일간 아무런 조건 없이 서비스를 시험 사용해볼 수 있다.

좋은 이유: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장시간 비디오를 시청하는 것을 비웃을지 모르겠지만,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의 최신편을 출퇴근길이나 줄 서서 기다리는 와중에 보는 것보다 좋은 일은 없다. 어떤 이들에게는 넷플릭스가 알맞겠지만, 다양성을 확충하는 것은 언제나 좋은 일이다.

안드로이드에 출시될까? 아마존 인스턴트 비디오 앱은 구글 TV(Google TV)를 통해 사용 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 전화기나 태블릿에서는 불가능하다. 필자는 아마존이 안드로이드 기기에 이 앱을 도입할 계획이 있는지 아마존측에 문의했지만 답장을 받지 못했다.

아마존의 킨들 파이어(Kindle Fire) 태블릿 제품군의 장점으로 아마존 인스턴트 비디오를 내세우고 있기 때문에, 구글의 플레이스토어상에서 단시간 내에 이 앱이 출시될 것으로 보이진 않는다.

트윗봇(Tweetbot)
트윗봇(Tweetbot)은 유료로 사용할만한 몇 안 되는 트위터 앱 중 하나다. 이 앱은 다수의 트위터 계정을 한번에 관리하면서 팔로우하는 사람들과 연락할 수 있게 해준다. 트윗봇을 사용하여 트위터 대화 진행상황을 보고, 너무 트위터 피드에 자주 등장하는 이들을 잠시 보이지 않도록 만들 수도 있다.

좋은 이유: 이 앱은 공식 트위터 앱보다 더 보기 좋을 뿐 아니라, 스폰서 트윗이 피드상에 올라오는 것도 막아준다. 트윗봇은 모든 트위터 애호가라면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 앱이다.

안드로이드에 출시될까? 슬프게도, 이 앱을 안드로이드에서는 절대로 볼 수 없을 것이다. 필자는 트윗봇의 개발자에게 트윗봇의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에 관해 문의하여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