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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스루, 제일모직에 eCRM 솔루션 공급

편집부 | ITWorld 2013.06.20
넷스루(www.wiselog.com)는 제일모직의 온라인 쇼핑몰에 eCRM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제일모직은 온라인 쇼핑몰의 유입경로, 콘텐츠 네비게이션, 전환율, 캠페인 분석 등 서비스 이용 현황을 파악하고 온라인 고객의 행동 패턴을 표준화해 맞춤형 캠페인으로 효율을 높였고 고객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강화시켰다고 넷스루는 설명했다.

넷스루는 제일모직의 eCRM 시스템에 웹 로그분석 솔루션 ‘와이즈로그’와 행동기반 타깃팅 솔루션 ‘커스터머포커스’를 적용해 온라인 쇼핑몰의 이용 패턴과 온라인 고객의 선호도를 분석했고 고객 세그먼트별 타깃 마케팅을 가능하게 했다.

넷스루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몰 전용 고객센터를 개설했던 제일모직은 고객의 온라인 쇼핑몰 이용 행태를 분석해 잠재된 니즈를 파악하게 됐고, 고객 행동 패턴에 따른 타깃 마케팅을 제공함으로써 온라인 고객 만족도를 더욱 향상시켰다"고 말했다.

또한 "각 브랜드별로 사이트 유입 시점부터 이동, 전환, 이탈에 대한 상세한 이용행태를 분석해 온라인 비즈니스의 KPI를 산정하게 됐고, 고객별 선호도를 파악해 개별 고객의 선호도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고객별 선호분석을 통해 온라인 고객군을 8개의 세그먼트로 구분하고 각 세그먼트 고객군에 맞는 타깃팅 메일을 발송해 쇼핑몰의 방문 유입과 체류 시간을 기존보다 2배 이상이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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