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페이스북 새로운 뉴스피드가 기업에게 중요한 이유 "콘텐츠 분리와 미디어 강조"

Tony Bradley | PCWorld 2013.03.08


페이스북은 사용자 공유 콘텐츠를 보는 방법을 변경하며 새로워진 뉴스피드를 발표했다. 기업 페이스북에는 업데이트된 레이아웃이 어떤 도움이 될까?

새로운 뉴스피드는 일종의 '개인화된 신문'으로 플립보드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플립보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지 못하지만, 새로운 레이아웃은 콘텐츠를 분리하는 방법에서 더욱 매력적이다.  

일반 신문에 대해 생각해 보자. 신문은 섹션으로 구분된다. 앞페이지는 가장 중요한 뉴스를 다루고 있으며,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정치 등 다른 분야들로 구분된다. 이런 것들이 페이스북이 사용자에게 만들도록 하는 것이기도 하다.

기존 뉴스피드는 사용자가 좋아한 페이지와 함께 친구들의 게시물을 표시했다. 체크인, 사진, 동영상, 상태 업데이트 등 이런 게시물들은 알 수 없는 알고리즘으로 배열된다. 그러나 업데이트된 뉴스피드는 이와는 반대로 콘텐츠의 종류를 구분하고, 사용자가 사진이나 음악, 기업 등 한가지만 선택할 수 있거나 업데이트된 것만 볼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다.  

새로운 뉴스 피드의 의미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이 자사 사이트에서 매일 평균적으로 22분을 보낸다고 밝혔다. 새로운 디자인의 주요 목표중 하나는 사람들을 더 오랫동안 머물도록 유인하는 것이다. 기업들은 몇십억 페이스북의 일부 회원들을 고객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되는 것이다.   


예전 페이스북 뉴스피드(왼쪽)와 새로워진 뉴스피드

주커버그는 “페이스북 뉴스피드의 50%의 콘텐츠는 사진과 동영상”이라고 밝혔다. 간단히 말하면, 페이스북의 사용자들은 사진과 동영상을 보고 공유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고품질의 사진과 동영상 개발에 초점을 맞췄다는 것이다.   

페이스북은 데스크톱 플랫폼보다 모바일에서 광고에서 더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에, 향후 몇 주간 모바일 레이아웃의 많은 요소가 데스크톱에 적용되는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닐 것이다. 페이스북은 일관성있는 모양과 느낌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는 동시에, 페이스북 광고를 더 눈에 띄게 만들 것이다. 만약 페이스북을 통해 시장에 많은 돈을 투자하는 것을 선택한다면, 업데이트된 뉴스피드는 기업에 큰 수익을 돌려줄 것이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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