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8 관련 국내 지원 내용 발표

편집부 | ITWorld 2012.10.31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전세계 140여개 국가에서 동시 출시한 ‘윈도우 8’에 대한 지금까지의 국내 지원 활동을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국내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윈도우 8을 사용할 수 있도록 1년 여 전부터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IE 10은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웹 브라우징 경험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 표준을 지향하는 윈도우 8 스타일 IE에서는 액티브X 등의 플러그인을 지원하지 않는다. 반면 플러그인을 지원하는 데스크톱 IE에서 사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터넷 뱅킹, 온라인 쇼핑, 주요 포털, 게임 등의 호환성을 확보했다.  

작년 12월부터 ‘IE 10 호환성 센터’를 준비해 운영해온 것은 물론, IE 10 호환성 확보 가이드 배포, 호환성 세미나 개최 등을 진행했다. 이 같은 활동에 더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국내 사용자들이 많이 찾는 수백개 사이트를 카테고리별로 선정해 자체 테스트를 진행해왔으며, 사이트 운영 업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호환성 확보에 노력했다.   

그 결과, 국민은행, 우리은행 등 약 20개의 은행 사이트에서 무리없이 인터넷뱅킹을 사용할 수 있으며, G마켓, 옥션 등 국내 주요 쇼핑사이트 약 40개, 네이버, 다음, 네이트, 야후 등 국내 상위 4대 포털, 리그오브온라인, 블레이드&소울, 디아블로 등 인기 온라인 게임들도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국내 윈도우 8 앱 개발자들을 육성하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개발자 프로그램들도 진행했다. 윈도우 8 앱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개발 실전교육, 무료 앱 개발 컨설팅, 테스팅 장비 지원, 특별 개발 콘텐츠 등의 제공 뿐만 아니라 개발자를 위한 다양한 컨퍼런스 및 윈도우 8 앱 개발 대회 등을 개최한 바 있다. 이 밖에도 8월부터 올해 말까지 지속적으로 온라인(www.startsomething.co.kr)을 통해 앱 개발을 위한 각종 기술 지원을 제공하는 등 윈도우 8 개발자 생태계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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