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모바일

IDG 블로그 | “4인치 스마트폰 비교!” 아이폰 5 vs. 갤럭시 S3 미니 vs. 레이저 M

Jon Gold | Network World 2012.10.16
최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은 강력한 기능과 최신식 특징들 외에 크기라는 공통분모를 갖고 있다. 삼성 갤럭시 S3, HTC의 원 X+, 그리고 모토로라의 드로이드 레이저 HD와 레이저 HD 맥스는 모두 5인치의 큰 스마트폰이다. 
 
많은 사용자들이 화면 크기에 만족하는 사이, 다른 사람들 특히나 손이 작은 사람들은 이렇게 큰 기기를 거추장스럽게 생각할 수도 있다.
 
안드로이드 진영의 주 경쟁자인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 5는 디자인이 다르다. 출시와 함께 소프트웨어 이슈로 비판을 받고 있긴 하지만, 상대적으로 강력한 하드웨어를 작은 디자인에 담아냈다.
 
그 동안 아이폰 5를 더 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비교를 해왔지만, 이번에는 모토로라 드로이드 레이저 M, 삼성 갤럭시 S3 미니 같은 비슷한 크기의 최신 안드로이드 기기와 비교하는 것은 어떨까?
 
화면
아이폰 5의 화면 해상도는 1136 x 640으로 모토로라 레이저 M이나 갤럭시 S3 미니를 압도한다. (갤럭시 S3 미니와 아이폰 5는 모두 4인치이고 레이저 M은 4.3인치이다)
승 : 아이폰 5
 
하드웨어
속도 측면에 있어서 갤럭시 S3 미니는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로 비교 대상 중에서 가장 뒤처진다. 1.5GHz인 레이저 M이 1.2GHz인 아이폰 5를 압도한다. 아이폰 5의 인상적인 그래픽 처리 기능이 안드로이드 기기들을 앞서기 때문에 무승부로 봐야 할 것 같다. RAM과 스토리지는 유사한데, 안드로이드 기기는 SD 슬롯으로 확장이 가능하다.
승 : 레이저 M/아이폰 5
 
카메라
이 부문은 아이폰 5가 안드로이드 기기들보다 확실히 앞설 것으로 기대할 수도 있다. 하지만 레이저 M도 놀랍다. 두 제품 모두 후면 카메라로 1080p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전면 카메라로 720p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그러나 갤럭시 S3 미니는 이 분야에서 뒤처진다.
승 : 레이저 M/아이폰 5
 
배터리
레이저 HD와 레이저 HD 맥스의 사촌격인 레이저 M은 인상적인 배터리 사용시간을 자랑한다. 아이폰 5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크게 눈에 띄지 않고, 갤럭시 S3 미니의 배터리는 아직 공개적으로 테스트된 바가 없으나 1500mAh 용량은 평균 정도의 성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승 : 레이저 M
 
소프트웨어
이 부분은 극히 주관적일 수 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와 iOS 운영체제의 선호가 다르기 때문. 하지만 최근 공개된 iOS 6의 경우는 안드로이드 4.1 젤리빈보다 좀 더 많은 문제들이 있어 보인다. (레이저 M은 현재 안드로이드 4.0.4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설치되어 판매되고 있지만 며칠 내에 OTA 업데이트로 젤리빈이 제공될 예정이다.)
승 : 레이저 M/갤럭시 S3 미니
 
가격 및 결론
어떻게 보면 가격적인 면에서 고사양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플래그십폰인 아이폰 5를 중간 시장을 타깃으로 한 갤럭시 S3 미니나 드로이드 레이저 M과 직접 비교하는 것이 맞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아이폰 5가 4인치 대의 스마트폰 중 최고의 제품이라고 생각한다면, 레이저 M은 비교대상이 될 수 있으며, 가격은 아이폰 5의 절반 수준이다. (삼성은 아직 갤럭시 S3 미니의 출시가격을 밝히지 않았다.)
 
따라서, 이 제품들 중에서는 가격대비 성능이 가장 높은 것을 레이저 M으로 꼽을 수 있겠다. 성능면에서 아이폰 5가 인상적이긴 하지만, 100달러인 레이저 M보다 2배인 200달러의 가치가 있다고 말하기는 힘들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