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애플리케이션

로비오, 앵그리버드의 후속작 '배드 피기' 출시

Ian Paul | TechHive 2012.09.28

로비오는 앵그리버드에게 쓴맛을 보여주려한다.

로비오는 앵그리버드의 후속작으로 배드 피기(Bad Piggies)라는 새로운 게임을 선보인 것.  이 연재 게임은 새의 입장에서 게임이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닭의 보물인 달걀을 훔치려는 돼지 입장의 퍼즐 게임이다. 이 게임은 iOS, 안드로이드, 맥에서 즐길 수 있고, 로비오는 윈도우 데스크톱용, 윈도우 폰, 윈도우 8 OS에서 실행할 수 있는 버전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드 피기에서, 돼지들이 계란을 훔쳐가려고 하면서 지도를 재조합하면서, 각각 결승점을 통과하면 된다. 앵그리버드와 같이 새총을 이용하는 대신, 각 지도를 보며 항해하고 공격하는 것이다. 게임을 하는 사람은 각 레벨을 통과하면서 추진력을 얻고 돼지 스타일의 기구를 만들어야 한다. 즉, 우산, 날개, 상자, 병 로켓, 풍선 등을 이용해 기구를 만들 수 있고, 그것으로 돼지는 비행할 수 있다. 게임이 진행되면서, 차량에 추가할 더 강력한 재료로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이전에 앵그리버드 게임에서 마이티 이글(Mighty Eagle)과 마찬가지로, 길가의 정비공이 정확한 경로를 알려준다. 
 

만약 게임 레벨에 문제가 생겼을 때, 로비오는 현재 레벨에 맞는 기구를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비사를 소개한다. 앵그리버드에서 마이티 이글(Mighty Eagle)을 사용하는 것과 같이, 배드 피기에서도 정비사를 고용하면 비용이 들것이다. 만약 배드 피기 페이스북에 ‘좋아요’를 누르면, 로비오는 무료 긴급 출동 세션을 시작한다. 그후 10개 정비공 세션에 2달러에, 35개 세션은 5달러, 65개 세션은 10달러를 지불해야 한다.   

게임의 초기 레벨에서는 기구를 구축하는데 큰 자유를 부여하지 않는 대신, 사용자는 3개의 별 점수를 얻을 수 있도록 특정한 모양을 구축해야 한다. 특정 장소에서 새를 목표로 한다면 3개의 별을 취득할 수 있는, 앵그리버드 초기 버전과 유사한 접근 방식이다. 여전히 보편적인 방법은 보통의 경우에도 레벨 통과를 위해 자신의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을 멈추지 못한다.

사용자는 배드 피기의 샌드박스 레벨에서 자체 기구를 구축할 수 있다.

신진 엔지니어를 위해 로비오는 사용자가 생각할 수 있는 가장 이상한 기구를 만들 수 있도록 더 큰 자유를 허용하는 다양한 샌드박스 레벨을 제공한다. 로비오는 별 3개를 얻은 사람들에게는 보너스로 추가해준다. 만약 3개의 별을 얻는다면, 현재 레벨에서 추가로 30개의 레벨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배드 피기는 앵그리버드 관련 게임에 추가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는 이전 게임에서 동일한 새총으로 박살내는 것 등은 없다.

배드 피기는 iOS 앱 스토어에서 1달러에 구입할 수 있으며, 아이패드 버전은 3달러이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에 무료로 설치할 수 있고, 배드 피기 HD도 있다. 맥 앱 스토어에는 5달러 버전이 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