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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M, ‘비즈니스 분석’ 부문 업계 1위로 선정

편집부 | ITWorld 2012.09.20
IBM이 ‘비즈니스 분석’ 부문 업계 최고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IDC 글로벌 마켓스케이프(IDC Global MarketScape) 보고서에 따르면, IBM은 비즈니스 분석 및 최적화(Business Analytics and Optimization, 이하 BAO) 서비스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분석 부문에서 전략과 역량 두 부문에서 모두 업계 1위를 차지했다.

IDC는 보고서에서 IBM이 차세대 툴과 방법론 개발을 위한 전략 수립, 비즈니스 분석 서비스의 마케팅과 브랜딩, 유기적·비유기적 비즈니스 성장을 증대하기 위한 전략 개발 부문에서 특히 강점을 보였다고 분석했다. 특히, IDC는 IBM이 ‘완벽한 조합’을 가진 것으로 평가했다. 즉, 현재 비즈니스 생태계에서 지속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역량뿐 아니라 미래에도 비즈니스 분석 부문에서 업계 선두를 유지하며 성장할 수 있는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IBM은 실행, 가격 전략, 포지셔닝, 역량 제공 부문에서 탁월할 뿐 아니라, 현재의 비즈니스 생태계에서 성공을 가속화할 수 있는 차별화된 역량을 가졌다는 평가도 동시에 받았다. 보고서는 IBM이 현재뿐 아니라 향후 3~5년 후에도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춘 신속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구축하는데 있어서도 업계 선두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남미의 대형 은행 중 하나인 ITAU는 IBM과 3년간의 비즈니스 분석 부문 컨설팅과 시스템 통합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IBM은 차별화된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위험, 전략적 운영뿐 아니라, 고객의 니즈에 맞춘 더 나은 통찰력을 ITAU에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전세계 IBM의 고객 서비스를 통해 개발된 업계 선두의 기술과 방법론을 기반으로 브라질의 분석 기술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DC는 보고서에서 “IBM은 IDC 글로벌 마켓스케이프의 리더”라며 ”IBM의 BAO 비즈니스는 BAO 전략, BI, 성과 관리, 선진 분석 및 최적화, 기업 정보 관리, 기업 컨텐츠 관리 등의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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