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ㆍ협업

윈도우 RT용 오피스, 11월과 1월 사이에 출시 예정

Juan Carlos Perez | IDG News Service 2012.09.14
 ARM 기반 기기용 윈도우 8인 윈도우 RT를 구동하는 컴퓨터를 구매한 소비자들은 11월과 1월 사이에 다양한 언어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 버전을 추가 비용 없이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부분 태블릿으로 윈도우 RT 기기에는 10월 하반기에 출시될 오피스 홈 & 스튜던트 2013 RT 프리뷰 버전이 포함된다. 이 버전은 사용자가 사용하는 언어 버전으로 한번 윈도우 다운로드를 통해 풀 기능 버전으로 대체될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블로그를 통해서 오피스 홈 & 스튜던트 2013 RT는 윈도우 RT 기기에서 실행될 것이며, 독립 실행형 제품으로 판매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윈도우 RT의 오피스 버전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 등이 포함되며, 마이크로소프트가 ‘완벽한 오피스 경험’이라고 부르는 기능으로, 터치스크린과 낮은 배터리 소모 등 태블릿에 최적화되도록 설계됐다.   

이 스위트 버전은 인텔과 AMD의 x86과 x64 칩이 실행되는 컴퓨터용 오피스 버전을 기반으로한 동일한 코드로 설계됐다. 마이크로소프트에 따르면, 윈도우 RT 오피스는 오피스 홈 & 스튜던트 2013의 대부분 기능을 실행한다.    

이 버전은 전체 오피스 기능 설정과 정확도 및 균등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스카이드라이브 온라인 스토리지 서비스에 파일을 저장할 수 있고, 다른 기기 사이에 클라우드를 통해 앱 설정을 동기화할 수 있다.

마크로, 애드인, 그리고 액티브 X 컨트롤이나 서드파티 코드에 의존했던 기능, 그리고 파워포인트의 이전 미디어 형식 재생 기능 등 오래된 기능은 제외됐다.  

또한 윈도우 RT는 아웃룩이나 다른 데스크톱 메일 앱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일부 이메일 발신 기능을 포함하지 않는다. 사용자는 OS의 기본 메일 앱으로 오피스 콘텐츠를 보낼 수 있다.

엑셀에서 피봇테이블(PivotTables), 쿼리테이블(QueryTables), 피봇 차트(Pivot Charts)가 작성됨에도 불구하고 데이터 모델을 만들 수 없다. 사용자들은 파워포인트에 목소리를 기록할 수 없다.

원노트에서 사용자들은 내장된 오디오/비디오 파일을 찾을 수 없고, 오디오/비디오 노트를 녹화할 수 없고, 또한 다른 오디오/비디오와 스캔한 이미지를 다른 프로그램에 삽입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첨부된 스캐너에서 가져올 수 없다.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는 특별히 사용자와 기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 CPU를 움직이게 하는 횟수를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윈도우 RT용 오피스를 설계했다. 스위트는 또한 칩 프로세서에서 기기의 ARM 시스템 기능과 친화적인 배터리 기능을 활용한다.

효율적으로 메모리를 사용하기 위해, 윈도우 RT용 오피스는 임시적인 정보 캐시를 보수적으로 사용하고,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해제한다.

대부분의 윈도우 RT 태블릿은 SSD 드라이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텔과 AMD 기반의 PC와 대응해 대형 저장 공간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어, 마이크로소프트는 몇가지 템플릿과 클립 아트를 온라인에 만들고 사용자가 구성하지 않는 언어 팩 드라이브를 삭제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윈도우 RT와 같이 이 OS용 오피스 버전은 기기가 무선 네트워크로 인터넷에 연결돼 있는 경우를 인식하고, 데이터 제한 및 로밍 비용 등의 문제에 대한 경고를 생성하고 지원한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