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모바일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이 아이폰 5로 넘어가지 않을 5가지 이유

Jon Gold | Network World 2012.08.28
아이폰 5에 대한 기대가 커지면서 이미 구글과 안드로이드 파트너 업체들이 아이폰 5로 받을 영향에 대해서 걱정할 만한 많은 이유들이 나오고 있다.
 
아이폰 5가 인상 깊을 것은 확실해 보이지만, 안드로이드가 이미 애플을 뛰어넘었을 가능성도 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이 아이폰 5로 넘어가지 않을 5가지 이유를 짚어봤다.
1. 하드웨어
애플은 한동안 출발 선에서는 최고가 아니었다. 아이폰 4S와 갤럭시 넥서스(서로 출시 시기가 1달 사이)를 비교하면 분명해진다. 갤럭시 넥서스는 아이폰 4S보다 훨씬 더 빠른 프로세서, 2배의 RAM을 탑재하고, 4G/LTE연결, 5GHz 802.11n 와이파이 등을 지원했다.
 
아이폰이 승리를 거둔 부분은 스토리지와 디스플레이뿐이었다. 두 제품 모두 16GB와 32GB 모델이 있었지만, 아이폰은 64GB 모델도 있었다. 애플은 갤럭시 넥서스보다 많이 뛰어나다고 할 수 없는 레티나 디스플레이 기술과 GPU를 강조했다.
 
아이폰 5는 이번에 많은 부분이 향상되겠지만, 삼성 갤럭시 S3처럼 기술적으로 뛰어난 사양을 갖춘 안드로이드 제품군을 따라잡을 만큼 충분할까?
 
2. 젤리빈
비록 아직 이를 구동하는 제품은 많지 않지만,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은 두 운영체제 전쟁의 터닝 포인트이다. 구글 젤리빈의 향상된 성능과 알림 센터, 음성 검색 등은 애플의 iOS 6보다 비슷하거나 더 뛰어날 수 있다.
 
안드로이드는 항상 iOS보다 다양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데, 만일 사용자가 업체의 오버레이가 더 해진 진저브레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제공업체의 업데이트가 느려서 젤리빈을 사용할 수 없다는 문제가 있다. 그러나 점점 더 강력한 안드로이드 4.1이 일반적으로 변할 것이며,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는 애플의 평판은 크게 영향을 주지 못할 수도 있다.
 
3. 개방성
안드로이드는 iOS보다 더 개방적인 생태계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아이폰 5가 출시되더라도 크게 바뀌지 않을 것이다.
 
이는 남는 시간 동안에 휴대폰을 이리저리 조정하는 사람들에게만 좋은 점이 아니다. 안드로이드의 개방적인 성격과 더 현대적인 프로그래밍 툴은 새로운 앱을 만들려는 개발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다. 다양한 서드파티 앱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중요한 것을 고려하면, 이는 하찮은 문제가 아니다.
 
4. 다양성
때때로 뒤로 물러나서 가장 강력한 고사양 기기보다 기기들의 전체 생태계를 보는 것은 중요하다. 안드로이드는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가격대와 성능의 선택지를 제공한다. 물리적 키보드를 원하는가? 여러 안드로이드 기기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5. 인식
앞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아이폰이 출시되기 전에는 수 많은 루머가 떠돈다. 여기에는 애플과, 시끄러운 팬들, 그리고 미디어들의 영향이 크다. 초기에는 아이폰은 시장의 다른 제품들과 품질적으로 차별화가 됐으며, 이런 제품의 출시는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하지만 스마트폰 시장은 이제 변화했다. 아이폰은 더 이상 당시처럼 독특한 제품이 아니다. 여전히 디자인이 훌륭하고, 매끈하며, 전문적으로 마케팅 되지만 이제는 여러 경쟁자들이 있는 시장의 한 제품일 뿐이며, 여러 방면에서 경쟁 제품보다 뒤처지기도 한다.
 
이것은 아이폰 5에 대한 기대가 너무 높다는 의미다. 기대가 너무 높으면 실망을 하기 마련이고, 많은 사용자들이 안드로이드에 머물러 있게 만들 것이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