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 / 소셜미디어

크롬에서 페이스북∙북마크 간편히 보기

Rick Broida | PCWorld 2012.07.24
크롬에는 한 번의 클릭으로 무수한 북마크들을 유지할 수 있고, 페이스북 상태 업데이트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크롬의 북마크 바(Bookmarks Bar)에 가장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등록해 놓으면, 브라우저 상단에 표시되어서 클릭 한 번으로 쉽게 방문할 수 있다.
 
여기서 문제는,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가 너무 많아 북마크 바에 한번에 들어가지 않는 경우다. 이러면 클릭 한 번이 아니라, 북마크 바 오른쪽의 화살표를 클릭해서 드롭다운 목록에서 또 클릭을 해야 한다. 

필자가 찾아낸 최고의 방법은 파비콘(favicons)을 이용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이트는 고유의 파비콘이 있어서 북마크 바에 등록했을 때 설명 텍스트가 없어도 파비콘 만으로도 알아볼 수 있다.
 
1. 북마크 바의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가 오른쪽 클릭을 한 후, ‘수정’을 선택한다.
2. 이름 필드에 있는 텍스트를 삭제하고, 저장을 누른다.
3. 이제 북마크의 파비콘만 남았다.
4. 북마크 바에 있는 다른 사이트도 같은 방식으로 파비콘만 남긴다.
 
물론, 페이스북이나 이베이, IT월드 등 파비콘 만으로도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 반면, 텍스트가 없으면 어떤 사이트인지 알아보기 힘든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이름을 줄여서 가능한 적은 공간을 차지하도록 하면 된다. 예를 들엇, 로그미인(LogMeIn)같은 경우는 LMI 으로 줄일 수 있다.
 
다음은 페이스북의 상태 업데이트를 쉽게 확인하는 방법을 살펴보자.
 
아마도 지금은 페이스북의 상태 업데이트를 확인하기 위해서 페이스북 탭으로 이동을 하고 있을 것이다. 이는 생산성이 떨어지는 일이다.
 
크롬의 마이스태터스바(MyStatusBar)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페이스북 상태 바를 브라우저 하단에 추가해서 어떤 탭이 열려있던 상관 없이 상태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1. 크롬 스토어의 마이스태터스바 페이지로 이동해 ‘크롬에 추가’를 클릭한다.
2. 새로운 탭이 나타날 때까지 기다린 후, 하단의 ‘Login to Facebook’ 버튼을 클릭한다.
3. 팝업 창이 나타나면 ‘Log in with Facebook’을 클릭한다.
4. 해당 확장 프로그램이 요구하는 권한 목록이 나타난다. 마이스태터스바의 기능을 모두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두 허가해야 하지만, 원하지 않는 것은 허가하지 않을 수도 있다. 
5. ‘허가’ 버튼이 가려져 있으면 하단의 해당 팝업 창 하단의 마이스태터스바 오른쪽 위의 ‘x’를 눌러 임시로 바를 없애서 설정을 마무리한다.
 
이제 새로운 탭을 열면 하단에 페이스북 상태 업데이트가 올라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간편하다.


 
이것은 일반적인 상태 바와 비슷하지만, 지금 보고 있는 페이지를 공유할 수 있는 ‘share this page’ 버튼이 포함되어 있다. 다만, 이 바에 들어있는 내용을 클릭했을 경우 팝업 창이 아니라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된다는 점은 조금 불편하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