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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2015년 글로벌 매출 4조원 시대” 전략 발표

편집부 | ITWorld 2012.07.12
KT(www.kt.com)는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 광화문 사옥에서 글로벌 사업 설명회를 열고, 지금까지의 해외시장 진출 성과와 ‘글로벌 ICT 컨버전스 리더’로의 도약을 위한 미래 전략을 발표했다.

KT는 2015년을 글로벌 사업 ‘퀀텀 점프(대도약)’의 원년으로 정하고, 연매출 3.9조 이상을 달성하기 위해 ▲지분투자&Co-매니지먼트 사업 확대 ▲글로벌 통신업체 제휴로 시장 공동진출 ▲글로벌 ICT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역량 확보 ▲그룹사/중소기업 역량·노하우 상품화 등 4대 전략을 제시했다.

지분투자&Co-매니지먼트는 KT의 ICT 역량 이전을 통해 해외 사업자와 공동 사업을 추진하거나, 타 산업분야 또는 인접국가로 시장을 확대시켜나가는 사업모델이다.

제조/솔루션/컨설팅 등 각 분야에서 세계적인 ICT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과 파트너십을 구축해 KT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해나간다. 기업간 협력모델 발굴과 이를 통한 글로벌 시장 동반 진출도 함께 추진한다.

KT는 그룹사의 전문 역량을 글로벌 상품화하는 과정을 지원하거나 키봇, 지니(Genie), LTE WARP, B2B 솔루션 등과 패키지 서비스로 개발해 글로벌 시장 동반진출을 추진한다.

한편, KT는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한 내부역량 강화를 추진한다. 먼저 글로벌 인력 풀(pool)을 확대한다. 모바일, 유무선 네트워크, IT서비스, 스마트홈, 기업 솔루션, 콘텐츠 등 사내 각 분야별로 전문가 중 일부를 선발해 글로벌 인재로 육성한다. 해외사업 추진 시 이들을 기반으로 프로젝트 전담반을 구성해 토털 컨설팅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KT는 현재 약 460명인 글로벌 인재 풀을 2015년까지 1,600명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editor@itworld.co.kr
 Tags KT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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