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ㆍ협업

[오피스 팁]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을 온라인으로 공유하는 법

Helen Bradley | PCWorld 2012.07.02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었다면 그 다음에는 만든 프레젠테이션을 어떻게 진행할지 생각해야 한다. 파워포인트에는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옵션이 몇 가지 있지만 써먹을 수 있는 경우가 제한되어 있다. 다행히 원하는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이 되는 무료 서드파티 제품들이 나와 있다.
 
실시간 컨퍼런스 콜에서 웹 브라우저를 통해 프레젠테이션을 시청하는 온라인 청중을 대상으로(최대 50명) 발표하는 경우 파워포인트 2010의 브로드캐스트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보는 쪽에는 파워포인트가 설치되어 있지 않더라도 무방하다. 그러나 발표를 보는 사람 쪽에서 원하는 때에 오프라인으로 프레젠테이션을 보고자 하는 경우, 또는 사람 수에 제한 없이 언제든 슬라이드쇼를 볼 수 있도록 프레젠테이션을 설정하려는 경우에는 다른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각각의 목적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살펴보자.
 
실시간으로 프레젠테이션 브로드캐스트
실시간으로 온라인을 통해 프레젠테이션을 하려면 파워포인트 2010에 내장된 브로드캐스트 도구를 사용하면 된다(단,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 라이브 ID가 있어야 함). 프레젠테이션을 작성한 뒤 상단 메뉴 표시줄에서 파일을 클릭한 다음 저장/보내기를 선택한다. 그 다음 슬라이드 쇼 브로드캐스트(옵션의 중간 열)를 선택하고 슬라이드 쇼 브로드캐스트 버튼(세 번째 열의 유일한 버튼임)을 클릭한다. 슬라이드 쇼 브로드캐스트 대화 상자가 표시되면 브로드캐스트 시작을 클릭한다. 마이크로소프트 라이브 계정에 아직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프레젠테이션이 브로드캐스트 서비스에 업로드되는 동안 기다려야 한다.
 
파워포인트 2010의 브로드캐스트 기능을 사용하면 실시간 웹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하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링크가 포함된 대화 상자가 표시된다. 보는 사람의 자신의 시스템에서 이 링크를 사용해 슬라이드쇼를 열 수 있다. 링크 복사를 클릭해서 링크를 클립보드에 넣거나 전자 메일로 보내기를 클릭해서 전자 메일로 보낼 수 있다. (단 후자의 경우 기본적으로 아웃룩에서 열리도록 되어 있으므로 브라우저 기반 이메일을 사용하는 경우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프레젠테이션을 시작하기 전에 모든 사람들의 준비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준비가 되면 슬라이드 쇼 브로드캐스트 대화 상자에서 슬라이드 쇼 시작 버튼을 클릭한다. 사용자의 화면과 청중의 화면에 동시에 슬라이드쇼가 표시된다. 하나씩 슬라이드를 넘길 때마다 보는 사람들의 화면이 동기화된다. 브로드캐스트 스트림은 오디오를 전달하지 않으므로 프레젠테이션에 사운드트랙이나 소리 효과를 넣어봤자 쓸모가 없다.
 
프레젠테이션이 완료되면 브로드캐스트 종료 버튼을 클릭하여 브로드캐스트를 멈추고 슬라이드쇼에서 사람들의 연결을 모두 해제한다. (물론 이렇게 해도 컨퍼런스 콜은 끊어지지 않는다.)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