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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가 분석한 '애플 스토어 성공의 비결'

Ashleigh Allsopp | Macworld 2012.04.17
커뮤니케이션 코치이자 전문 저술가인 카민 갈로가 애플 스토어의 성공 비결에 대해 분석했다.
 
'애플 경험'(The Apple Experience)의 저자인 그는 비즈니스 인사이더를 통해 발간된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애플 스토어의 초점은 오직 고객 서비스에 맞춰져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애플의 영혼은 직원들이다. 그들을 고용하고 훈련시키며, 동기를 불어넣는, 그리고 고객과 소통하는 방법을 통해 마법과 같은 경험을 창출해낸다"라고 말했다.
 
그의 프리젠테이션은 애플이 탁월한 고객 경험을 창출하기 위해 사용하는 3가지 요소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우선 애플은 직원들을 통해 내부 고객들에게 영감을 불어넣는다고 언급했다. 인터뷰 시점에서부터 채용후보가 압박을 견디고 고객과의 만남을 잘 마무리짓고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지 측정한다는 것.
 
두번째로는 외부 고객에 헌신하는 것이라고 그는 설명했다. 갈라가 마지막으로 언급한 요소는 애플 스토어의 디자인과 배치였다. 그는 "스티브 잡스가 우리에게 알려준 것은 공간이란 벽 4개 이상이어야 한다는 것"이라며 "쓸모없는 것들을 과감히 제거하고 훌륭한 상품에만 초점을 맞춰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의 프리젠테이션 영상은 비즈니스 인사이더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ciokr@id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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