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RIM은 전세계적으로 7,700만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대다수의 신규 고객이 북미와 영국을 제외한 해외시장에서 발생했다. 또한 이들 시장에서의 수익은 전체수익 대비 지난 3분기 61%에서 68%로 증가했다.
영국시장 조사기관인 캐널리스(Canalys)는 2015년까지 아태지역에서 27% 성장을 예측했다. 이에, RIM은 아시아 국가에서의 성장을 이끌어내기 위해 확고한 발판을 마련했다. 2011년,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블랙베리는 베스트 셀링 스마트폰으로 가장 많은 고객을 확보한바 있다.
RIM의 관계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한국 시장에 특히 큰 기대를 가지고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며, “한국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한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며 파트너와의 긴밀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