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ㆍ분석 / 애플리케이션

IBM, 새로운 분석 패키지 3종 소개

Joab Jackson | IDG News Service 2012.03.21
IBM은 조직이 그들의 데이터를 분석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이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세 가지 서비스와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소개했다.
 
시그너처 솔루션(The signature solutions)이라 부르는 이 솔루션들을 일반적인 분석 소프트웨어를 뛰어넘어 금융 사기를 탐지하고, 고객 행동을 예측하고, 금융 리스크 평가하는 등 세 개의 다른 특정 임무가 있다. 
 
IBM 예측 분석 부사장 디팍 아드바니는 "소프트웨어를 갖는 것도 중요하지만 산업 경험과 영역 지식을 갖는 것 또한 상당히 필수적"이라며, "IBM이 하려는 것은 고객들이 갖고 있는 저간의 정보와 배울 점들을 자사의 분석 소프트웨어와 결합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스템을 배포하는 방법에 대해 아드바니는 "IBM 서비스는 그동안 다른 고객으로부터 많은 똑같은 과제 또는 패턴들을 지켜봤다. 이 패키지들은 IBM이 시스템을 배포하면서 배웠던 것을 활용할 것이다. 이는 또한 해당 기업의 신중한 조사 경험과 SPSS, 코그노스, 웹스피어와 같은 IBM 소프트웨어로부터 도출될 것"이라고 전했다
 
IBM 측은 잠재적인 고객들은 그들이 갖고 있는 데이터셋이 좀더 활용할 수 있는지 확인을 돕는 워크숍과 함께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고객의 기존 시스템을 가능한 한 많이 사용하는 분석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각 고객들과 함께 일할 것이며, 각 고객의 비용은 성취에 따라 다를 것이라고. 
   
IBM의 사기 감지 패키지는 보험 업체, 헬스 케어 기업, 정부 당국이 비용을 내기 전에 허위 주장을 탐지하는 데 도움을 주도록 개발됐다. 보통 이런 조직에서는 사기 사례를 확인하기 위한 팀이 준비되어 있다. 그러나 그들은 단지 비용을 지불한 후에 그 주장에 대한 부정행위 여부를 확인한다. 아드바니는 "IBM 시스템은 지금까지의 데이터를 분석을 기반으로 사기의 징후를 절묘하게 알아낼 수 있도록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패키지는 구매 행동과 기타 행동을 예측하기 위해 고객 행동을 분석한다. 이 시스템은 고객의 사전 행동을 기반으로 '차선의 행위'나 고객이 취할 지 모르는 다음 행동을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통신업체들은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수정 제안을 만들기 위해 고객이 한 서비스를 취소할 때를 예측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세 번째 패키지는 금융 리크스에 맞춰져 있다. CFO(chief financial officer)와 다른 재정 이사들에게 적합한 이 시스템은 과거 실적과 핵심 지표를 사용해 미래 실적을 예측하기 위해 사용한다. 예를 들어 CFO는 이 시스템을 판매가 10% 하락했을 때 전체 조직의 재정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예측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아드바니는 아무 것도 알려주지 않았지만, IBM은 이 세 개의 패키지 뒤에 개별적으로 맞춰진 분석 제안을 개발하고 있다.   
 
IBM은 잠재적인 거대한 시장에 뛰어들었다. IDC는 2015년에 기업들은 분석 시스템에 1,200억 달러이상을 사용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IBM 측은 2015년에 비즈니스 분석에서 160억 달러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IBM은 이 세 개의 새로운 패키지에 대해 이번 목요일 미국 뉴욕과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IBM 스마터 애널리틱스 리더십 서밋(Smarter Analytics Leadership Summits)에서 더 많은 설명을 할 것이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