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3.12

‘전문가용 SNS’ 링크드인에 기업 페이지 만들기

Angela West | PCWorld
순수한 비즈니스 목적으로 소셜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다면 1억 5,000만 명 이상의 비즈니스 사용자들을 회원으로 확보한 소셜 네트워크 링크드인(LinkedIn)을 추천하고 싶다. 세계 각처에서 업계에서 유명한 기업을 운영하던 아니면 단독으로 사업을 진행하던 링크드인 기업 페이지를 이용하면 전문가 커뮤니티에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소개할 수 있는 무료 홍보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시작하기
우선은 링크드인 계정을 생성해야 한다. 유료 계정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에 관해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유료 계정은 기업 페이지를 개설하기 위한 필수 사항이 아니며, 무료 계정만으로도 모든 기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직원이나 계약업체가 기업 페이지 관리를 담당할 경우 남들과 공유하기 편한 암호를 선택하고 이미 프로필을 갖고 있다면 암호를 바꾸기 바란다.


 
기업의 이름과 자신의 이메일 주소(회사 도메인 필요)를 입력하면 개요(Overview) 페이지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부분에 데이터를 추가하려면 페이지 우측의 관리툴(Admin Tools) 버튼을 클릭하고 편집(Edit)을 선택한다. 여기서 자신의 로고, 설명, 블로그의 RSS 피드, 그리고 가장 중요한 기업의 특성을 입력한다. 좀 더 구체적인 용어를 사용하고 싶다면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Google AdWords Keyword) 제안 툴을 활용하여 업계에서 널리 쓰이는 핵심 문구를 찾을 수 있다.


굿라이프 피트니스의 링크드인 페이지는 깔끔한 회사 소개의 좋은 예이다.

 
링크드인 페이지의 모범적인 예로 굿라이프 피트니스(GoodLife Fitness)를 들 수 있다. 이 페이지는 기업의 규모와 회원 수에 관한 통계 자료를 결합하여 간결하면서도 깔끔한 소개문을 보여주고 있다. 기존 웹 사이트의 '회사소개(About US)' 부분이 너무 장황할 경우, 그 내용을 링크드인 페이지에 그대로 복사해 넣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 링크드인에서는 굿라이프처럼 안내자료를 한 문단으로 요약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링크드인에서 피해야 할 유행어에 관해서 알아두면 안내자료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구인광고 게시하기
자사 기업 페이지의 구인란에 광고를 게시하려면 링크드인 유료 계정으로 유료 골드 또는 실버 구인 페이지를 이용해야 한다. 유료 가입 비용은 월 26달러부터 시작된다. 이 기능은 규모가 큰 기업에는 효과적이며, 중소기업들은 자사의 웹 사이트를 활용하고 링크드인 페이지에는 상태 업데이트를 통해 정보를 알리는 정도로만 활용하는 것이 좋다.
 


2012.03.12

‘전문가용 SNS’ 링크드인에 기업 페이지 만들기

Angela West | PCWorld
순수한 비즈니스 목적으로 소셜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다면 1억 5,000만 명 이상의 비즈니스 사용자들을 회원으로 확보한 소셜 네트워크 링크드인(LinkedIn)을 추천하고 싶다. 세계 각처에서 업계에서 유명한 기업을 운영하던 아니면 단독으로 사업을 진행하던 링크드인 기업 페이지를 이용하면 전문가 커뮤니티에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소개할 수 있는 무료 홍보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시작하기
우선은 링크드인 계정을 생성해야 한다. 유료 계정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에 관해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유료 계정은 기업 페이지를 개설하기 위한 필수 사항이 아니며, 무료 계정만으로도 모든 기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직원이나 계약업체가 기업 페이지 관리를 담당할 경우 남들과 공유하기 편한 암호를 선택하고 이미 프로필을 갖고 있다면 암호를 바꾸기 바란다.


 
기업의 이름과 자신의 이메일 주소(회사 도메인 필요)를 입력하면 개요(Overview) 페이지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부분에 데이터를 추가하려면 페이지 우측의 관리툴(Admin Tools) 버튼을 클릭하고 편집(Edit)을 선택한다. 여기서 자신의 로고, 설명, 블로그의 RSS 피드, 그리고 가장 중요한 기업의 특성을 입력한다. 좀 더 구체적인 용어를 사용하고 싶다면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Google AdWords Keyword) 제안 툴을 활용하여 업계에서 널리 쓰이는 핵심 문구를 찾을 수 있다.


굿라이프 피트니스의 링크드인 페이지는 깔끔한 회사 소개의 좋은 예이다.

 
링크드인 페이지의 모범적인 예로 굿라이프 피트니스(GoodLife Fitness)를 들 수 있다. 이 페이지는 기업의 규모와 회원 수에 관한 통계 자료를 결합하여 간결하면서도 깔끔한 소개문을 보여주고 있다. 기존 웹 사이트의 '회사소개(About US)' 부분이 너무 장황할 경우, 그 내용을 링크드인 페이지에 그대로 복사해 넣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 링크드인에서는 굿라이프처럼 안내자료를 한 문단으로 요약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링크드인에서 피해야 할 유행어에 관해서 알아두면 안내자료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구인광고 게시하기
자사 기업 페이지의 구인란에 광고를 게시하려면 링크드인 유료 계정으로 유료 골드 또는 실버 구인 페이지를 이용해야 한다. 유료 가입 비용은 월 26달러부터 시작된다. 이 기능은 규모가 큰 기업에는 효과적이며, 중소기업들은 자사의 웹 사이트를 활용하고 링크드인 페이지에는 상태 업데이트를 통해 정보를 알리는 정도로만 활용하는 것이 좋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