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1.11

IDG 블로그 | 윈도우용 키넥트 'Xbox용보다 비싼 이유는?'

Matt Peckham | PCWorld
윈도우 번들용 키넥트가 다음 달 시판된다. 그러나 Xbox 360용 제품과 비교해 가격이 거의 두 배에 이른다.
 
 
윈도우 PC에서 이용할 수 있는 키넥트의 가격과 출시 일정이 공개됐다. 오는 2월 1일 249달러에 판매된다. 윈도우용 키넥트의 등장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해 6월 키넥트 센서를 구동할 수 잇는 윈도우 SDK 베타를 배포했을 때부터 예상됐던 일이기도 하다.
 
그러나 Xbox용 키넥트의 가격이 149달러(실구매가는 더 싸다)인 것을 감안할 때 비싸다는 지적을 피할 수 없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에 대해 윈도우 키트용 키넥트의 경우 키넥트 센서와 개발 소프트웨어, 1년 워런티, 음성 및 인간 추적 소트웨어 업데이트, 윈도우 기반 소트웨어 향상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감안해달라고 말하고 있다.
 
회사는 가격에 대한 반발을 예상해서인지 윈도우 블로그를 통해 다음과 같이 기술하고 있다.
 
"우리는 수만 달러 상당의 기술을 극히 저렴한 가격에 대중화시켰다는 사실에 대해 자랑스러워하고 있다. 윈도우용 키넥트가 여전히 기술에 비해 대단히 저렴함에도 불구하고 Xbox용 키넥트와 같은 가격이 아닌지를 묻는 이들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이에 대한 대답으로 Xbox 360용 키넥트를 더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는 이유로는, 소비자들이 여러 키넥트 게임을 구매하는 한편, Xbox 라이브에 가입하고 여타 Xbox 360 생태계에서 여러 활동을 벌일 것이 확실시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Xbox 360용 키넥트는 단지 이 게임 콘솔용으로만 개발되고 테스트됐기 때문에 여타 용도로의 이용이 허용되지 않으며 다른 플랫폼에서의 동작에 대한 보증이 이뤄지지 않는다는 점을 언급했다.
 
일리있는 주장으로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Xbox 360 소비자에게 보여준 마이크로소프트의 태도를 기억할 때, 반박하고 싶어진다. Xbox 360용 무선 USB 어댑터의 가격이 100달러였던 것을 기억하는가? Xbox 360용 하드디스크의 그 어이없는 가격은 또 어떤가?
 
소비자가 키넥트 윈도우 SDK를 다운로드하고 기존의 키넥트를 그대로 이용하면 안될 이유가 무엇일까? Xbox용 키넥트를 보유한 이가 윈도우용 키넥트를 또 사야만 해야 하는 걸까? Xbox 360용 키넥트는 이미 윈도우 SDK 베타에서도 훌륭히 작동했었다. 누군가 Xbox 360용과 윈도우용 키넥트 사이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철저히 분해해 비교해주길 기대한다.  ciokr@idg.co.kr


2012.01.11

IDG 블로그 | 윈도우용 키넥트 'Xbox용보다 비싼 이유는?'

Matt Peckham | PCWorld
윈도우 번들용 키넥트가 다음 달 시판된다. 그러나 Xbox 360용 제품과 비교해 가격이 거의 두 배에 이른다.
 
 
윈도우 PC에서 이용할 수 있는 키넥트의 가격과 출시 일정이 공개됐다. 오는 2월 1일 249달러에 판매된다. 윈도우용 키넥트의 등장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해 6월 키넥트 센서를 구동할 수 잇는 윈도우 SDK 베타를 배포했을 때부터 예상됐던 일이기도 하다.
 
그러나 Xbox용 키넥트의 가격이 149달러(실구매가는 더 싸다)인 것을 감안할 때 비싸다는 지적을 피할 수 없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에 대해 윈도우 키트용 키넥트의 경우 키넥트 센서와 개발 소프트웨어, 1년 워런티, 음성 및 인간 추적 소트웨어 업데이트, 윈도우 기반 소트웨어 향상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감안해달라고 말하고 있다.
 
회사는 가격에 대한 반발을 예상해서인지 윈도우 블로그를 통해 다음과 같이 기술하고 있다.
 
"우리는 수만 달러 상당의 기술을 극히 저렴한 가격에 대중화시켰다는 사실에 대해 자랑스러워하고 있다. 윈도우용 키넥트가 여전히 기술에 비해 대단히 저렴함에도 불구하고 Xbox용 키넥트와 같은 가격이 아닌지를 묻는 이들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이에 대한 대답으로 Xbox 360용 키넥트를 더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는 이유로는, 소비자들이 여러 키넥트 게임을 구매하는 한편, Xbox 라이브에 가입하고 여타 Xbox 360 생태계에서 여러 활동을 벌일 것이 확실시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Xbox 360용 키넥트는 단지 이 게임 콘솔용으로만 개발되고 테스트됐기 때문에 여타 용도로의 이용이 허용되지 않으며 다른 플랫폼에서의 동작에 대한 보증이 이뤄지지 않는다는 점을 언급했다.
 
일리있는 주장으로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Xbox 360 소비자에게 보여준 마이크로소프트의 태도를 기억할 때, 반박하고 싶어진다. Xbox 360용 무선 USB 어댑터의 가격이 100달러였던 것을 기억하는가? Xbox 360용 하드디스크의 그 어이없는 가격은 또 어떤가?
 
소비자가 키넥트 윈도우 SDK를 다운로드하고 기존의 키넥트를 그대로 이용하면 안될 이유가 무엇일까? Xbox용 키넥트를 보유한 이가 윈도우용 키넥트를 또 사야만 해야 하는 걸까? Xbox 360용 키넥트는 이미 윈도우 SDK 베타에서도 훌륭히 작동했었다. 누군가 Xbox 360용과 윈도우용 키넥트 사이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철저히 분해해 비교해주길 기대한다.  ciokr@id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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