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IBM, 스마터 커머스 강화 위해 ‘디맨드텍’ 인수

편집부 | ITWorld 2011.12.14
IBM은 ‘스마터 커머스(Smarter Commerce)’ 사업 부문 강화를 위해 클라우드 기반 마케팅 및 세일즈 소프트웨어 업체인 디맨드텍(DemandTec)을 4억 4,000만 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IBM은 디맨드텍 인수를 통해 기업이 고객의 구매 동향을 파악해 가장 적절한 가격과 제품 믹스를 규정하는데 유용한 가격, 프로모션과 여타 상품화 계획 및 마케팅 분석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도입할 수 있어, IBM의 스마터 커머스 이니셔티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기업들은 모바일 및 소셜 네트워크 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고객의 구매 패턴의 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새로운 디지털 시장에서는 기업들이 변화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신속하게 부응해야 한다. 가장 적절한 가격 정책을 수립해 적용시키거나 온라인 및 오프라인 데이터에 기초해 자동으로 가격을 조정할 경우와 같이 시장의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이 곧 글로벌 기업의 핵심 경쟁 우위가 됐다.

IBM은 소프트웨어 제품 군 중에서 ‘스마터 커머스’의 시장 규모가 2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러한 기능을 클라우드로 확대하면 기업이 소비자 정보에 즉시 접근할 수 있어 단기간에 투자비를 회수할 수 있다.

디맨드텍은 기업들이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 내에서의 다양한 고객들의 구매 시나리오를 조사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분석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그 결과, 기업들은 구매 동향 및 고객 통찰력을 파악해 가격, 프로모션 및 분류에 대한 결정을 개선함으로써 매출과 수익성을 제고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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