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12.05

안철수연구소, 일본에 ‘V3 모바일 2.0’ 첫 출시

편집부 | ITWorld
안철수연구소(www.ahnlab.com)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용 보안 제품인 ‘V3 모바일 2.0(V3 Mobile 2.0 for Android)’을 본격적으로 일본에 출시했다.

‘V3 모바일 2.0’은 11월 16일에 ‘안랩 모바일 보안 전략 기자간담회’를 개최해 일본 내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바일 보안시장 진출 전략을 발표한 이후 처음으로 출시한 것이다.

‘V3 모바일 2.0’은 물리적 보안을 포함한 종합적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신형 엔진을 탑재해 제품 대비 검사 속도와 진단율을 높인 반면, 타사 제품 대비 메모리 사용량과 CPU 점유율은 낮췄다. 백신 기능 강화와 함께 물리적 보안 영역인 도난 방지(Anti-Theft) 기능을 추가하고 파일 암호화, 무선 인터넷 접속 제어, 스팸 차단, 데이터 백업 등 보안 위협에 입체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이는 동종 제품 중 가장 다양한 기능을 갖춘 것이다.

도난 방지 기능은 원격 잠금/삭제/초기화로, 스마트폰 분실 시 ‘잠금/삭제/초기화+미리 등록해둔 비밀번호’를 SMS로 본인 스마트폰에 전송하면 분실된 단말기를 원격으로 잠그거나 데이터 삭제 및 초기화 등을 할 수 있다. 파일 암호화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 문서를 암호화하거나 비밀번호를 설정함으로써 타인의 스마트폰 사용을 제한할 수 있다.

또한, Wi-Fi 접근 제어, 데이터 사용량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한다. 이 기능은 ‘V3 모바일 2.0’이 사전에 인가한 안전한 와이파이에만 접속하도록 해준다. 또한, 3G 또는 와이파이 기반으로 데이터 사용량을 모니터링하고, 특히 3G인 경우 설정해둔 데이터 사용량을 초과할 때 미리 알려줘 초과 요금 발생을 방지해준다.

안철수연구소는 단말기 제조업체와 계약해, 기본 애플리케이션으로 탑재돼 사용자가 무료로 사용하는 국내 방식과는 달리, 일본내 협력업체인 팬커뮤니케이션즈(www.fancs.com)을 통해 전국 8,000여 개의 휴대전화 판매대리점에서 판매한다. 즉, 사용자가 처음 휴대전화를 개통 시에 판매대리점에서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옵션계약을 맺는 방식이다. 향후 팬 커뮤니케이션즈 웹 페이지로도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editor@itworld.co.kr


2011.12.05

안철수연구소, 일본에 ‘V3 모바일 2.0’ 첫 출시

편집부 | ITWorld
안철수연구소(www.ahnlab.com)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용 보안 제품인 ‘V3 모바일 2.0(V3 Mobile 2.0 for Android)’을 본격적으로 일본에 출시했다.

‘V3 모바일 2.0’은 11월 16일에 ‘안랩 모바일 보안 전략 기자간담회’를 개최해 일본 내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바일 보안시장 진출 전략을 발표한 이후 처음으로 출시한 것이다.

‘V3 모바일 2.0’은 물리적 보안을 포함한 종합적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신형 엔진을 탑재해 제품 대비 검사 속도와 진단율을 높인 반면, 타사 제품 대비 메모리 사용량과 CPU 점유율은 낮췄다. 백신 기능 강화와 함께 물리적 보안 영역인 도난 방지(Anti-Theft) 기능을 추가하고 파일 암호화, 무선 인터넷 접속 제어, 스팸 차단, 데이터 백업 등 보안 위협에 입체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이는 동종 제품 중 가장 다양한 기능을 갖춘 것이다.

도난 방지 기능은 원격 잠금/삭제/초기화로, 스마트폰 분실 시 ‘잠금/삭제/초기화+미리 등록해둔 비밀번호’를 SMS로 본인 스마트폰에 전송하면 분실된 단말기를 원격으로 잠그거나 데이터 삭제 및 초기화 등을 할 수 있다. 파일 암호화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 문서를 암호화하거나 비밀번호를 설정함으로써 타인의 스마트폰 사용을 제한할 수 있다.

또한, Wi-Fi 접근 제어, 데이터 사용량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한다. 이 기능은 ‘V3 모바일 2.0’이 사전에 인가한 안전한 와이파이에만 접속하도록 해준다. 또한, 3G 또는 와이파이 기반으로 데이터 사용량을 모니터링하고, 특히 3G인 경우 설정해둔 데이터 사용량을 초과할 때 미리 알려줘 초과 요금 발생을 방지해준다.

안철수연구소는 단말기 제조업체와 계약해, 기본 애플리케이션으로 탑재돼 사용자가 무료로 사용하는 국내 방식과는 달리, 일본내 협력업체인 팬커뮤니케이션즈(www.fancs.com)을 통해 전국 8,000여 개의 휴대전화 판매대리점에서 판매한다. 즉, 사용자가 처음 휴대전화를 개통 시에 판매대리점에서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옵션계약을 맺는 방식이다. 향후 팬 커뮤니케이션즈 웹 페이지로도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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