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윈도우 폰 7 망고가 기대되는 5가지 이유

Ginny Mies | PCWorld 2011.09.09
지난 5월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폰 7 망고의 업데이트를 발표한 이후, 많은 사람들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체제로 구동되는 차세대 스마트폰을 손에 넣기를 간절히 원하고 있다. 윈도우 폰 7을 기반으로 하는 신형 스마트폰은 올 가을 출시될 예정으로, 9월에 출시될 것이라는 정보 유출과 함께 이 소문이 확산되어, 결국 9월 출시가 확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사실, 지난 주 베를린에서 열린 IFA에서 HTC는 최초의 망고폰인 타이탄(Titan)과 레이더(Radar)를 공개했다.
 
지난 해 윈도우 폰 7 은 예상보다 저조한 판매실적으로 보였다.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지난 해 말 윈도우 폰 7의 시장 점유율은 단지 3.8%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깔끔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윈도우 폰 7은 눈에 띄는 폰이 없고 몇몇 필수 기능이 빠졌으며 (서드파티 앱의 멀티태스킹과 같은) 매력적인 앱이 부족하다는 사실로 인해 고객을 유인하는데 실패했다. 
 
그런데 필자가 망고 업데이트와 차세대 윈도우 폰 7을 탑재한 제품을 기대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망고에는 멀티태스킹을 개선하기 위한 500개 이상의 신 기능이 추가되었고 (그렇다, 바로 이거다!) 좀 더 다이나믹한 정보를 제공하며 앱과 운영 체제가 좀 더 효율적으로 동작하도록 개선되었다. 게다가,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은 곧 출시할 신형 스마트폰의 스펙과 매력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멋지고 새로워진 하드웨어
미국 시장에서는 HTC, LG, 그리고 삼성이 최초의 망고폰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10월 중순에 열린 CTIA 컨퍼런스에서는 이 제품들의 미국 버전이 공개되기 시작할 것이다. 유출된 그리고 확인된 폰들의 면면을 보고 필자는 차세대 WP7 폰들이 기다려지지 않을 수 없었다.
 
그 중에서 HTC 타이탄의 화면은 화상도가480x800 픽셀이고 크기는 말도 안될 정도로 큰 4.7인치 슈퍼 LCD 화면(화면의 크기가 3.7인치인 아이폰 또는 4.3인치인 HTC EVO 3D와 비교했을 때)이다. 1.5GHz 프로세서가 탑재되었고, 16GB의 저장공간, 512MB RAM, 그리고 800만 화소 카메라가 내장되었다. HTC는 타이탄과 해상도는 동일하지만 화면 크기가 3.8인치 슈퍼 LCD인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다. 
LG는 패션 업체와 손을 잡고 리미티드 에디션 폰을 선보이는 경향이 두드러진 탓인지, LG에서 출시할 망고폰은 오뛰 꾸뛰르 업체와 손을 잡을 것이라는 소문이 있다. 지난 해 11월 출시된 LG 옵티머스 7이 질 샌더(Jil Sander) 브랜드의 망고폰으로 재탄생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LG에서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는 다른 망고폰의 제품명은 판타지(Fantasy)이다. 이 모델의 유출된 사진에 따르면 화면 크기가 평균보다 큰 것으로 보인다.  
 
삼성에서 출시할 것으로 알려진 한 모델의 이미지 사진은 이미 유출되었지만 제품명, 스펙, 출시 시기 등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개최한 월드와이드 파트너 컨퍼런스(Worldwide Partner Conference)에서 삼성은 소문의 SGH-i937라는 모델을 공개했는데, 이 제품이 갤럭시 S II 폰의 윈도우 폰 7 버전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다른 제휴업체들로는 에이서, ZTE, 그리고 오랜 기간 기다려 온 노키아폰들이 있다. 지난 2월 노키아는 윈도우 폰 7 스마트폰을 출시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을 잡은 바 있다. 불행하게도, WP7폰으로 추정되는 제품들 중 4G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제품은 없다. 지난 6월 필자가 마이크로소프트와 만남을 가졌을 때,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 책임자는 비록 자사는 4G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모든 차세대 WP7 폰들은 3G만이 지원될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