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것은 싫다” 기능과 디자인을 고루 갖춘 노트북용 마우스 6선

Barbara Krasnoff  | Computerworld 2011.09.01
아직 전통적인 컴퓨터(태블릿이 아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마 마우스 역시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노트북의 경우 스크린상의 커서를 이동시키기 위한 터치패드(touchpad)가 탑재되어 나오긴 하지만, 많은 사용자들이 데스크톱에 달려있는 마우스를 작동하는데 보다 편안함을 느낀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러나 때론, 데스크톱에 딸려오는 그것이 전부는 아니다. 마트에서 세일가 20 달러에 판매되는 플라스틱 제품이 아닌, 보다 작고 강력한 마우스를 필요로 할 것이다. 
 
이러한 문제를 마주한 당신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우리는 기존 마우스들이 보여주었던 형태의 틀을 깨부순 여섯 개의 마우스를 찾아냈다. 이 제품들의 공통점은 레이저 마우스이며, 컴퓨터와의 연결에 무선 블루투스를 이용한다는 점이다.
 
반면, 서로 다른 특색도 지니고 있다. 그들 사이의 유일한 공통점은, 컴퓨팅을 보다 효율적으로 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것 뿐이다. 
 
매드 캣츠(Mad Catz)
가격 : $150
 
마우스가 단순한 기기라고 생각하는가? 이런 생각은 곧 바뀔 것이다. 사이보그 R.A.T. 9 게이밍 마우스(Cyborg R.A.T. 9 Gaming Mouse)는 시장의 마우스 가운데 가장 많은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이 가능한 제품 중 하나이다. 이는 자신의 취미에 정말, 정말 심각하게 몰두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개발되었다. 호환성 팜 레스트(palm rest)나 핑키 그립(pinkie grip) 등 광범위하게 변경을 할 수 있으며, 두 개의 배터리가 제공된다(한 개의 배터리로 게임을 즐기는 동안 여분의 배터리를 무선 리시버나 충전 독을 통해 충전할 수 있다). 
 
또한 6개의 무게 추를 빼거나 더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수준으로 무게를 조정할 수도 있다(후면 손잡이 형태의 추는 마우스의 여타 부분들을 조정하는 드라이버로도 활용된다). 마우스에는 5개의 프로그램 버튼이 장착되어 있고,DPI 레이트(DPI rate)를 조정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놀랍게도 최대 5,600 DPi 까지 지원한다). 여기 소개된 것은 일부에 불과하다. 150 달러의 이 제품은 마우스 계의 마세라티(Maserati)라 불리기에 충분하다.
 
로지텍(Logitech)
가격 : $40
           
이 글에 소개된 마우스들은 대부분 우리가 (혹은, 적어도, 우리의 컴퓨터가) 접해온 전통적인 마우스와는 다른 모습으로 설계되었다. 그러나, 로지텍 카우치 마우스(Logitech Couch Mouse)는, 옛 것과 현대 것의 멋진 조화를 보여준다. 이는 많은 이들의 손에 익숙한, 커다란 구형 마우스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그 속에는 흥미로운 다양한 기능들이 숨어있다. (사람의 손에 쥐어졌을 때만 마우스라 활성화 되는) 손 감지 기능이나 스크롤 휠의 좌, 우 이동을 통해 웹 페이지(web page)를 앞, 뒤로 오가는 기능, 그리고 어떠한 표면에서도 훌륭한 컨트롤을 제공하는 뛰어난 성능은 정말이지 매력적이다. 
 
로지텍 카우치 마우스는 또한, 이 글에 소개된 여타 마우스들과 달리, 전통적인 AA 배터리를 통해 전원은 공급하기 때문에, 충전의 문제로부터도 자유로우며(배터리를 교체하기만 하면 된다), 배터리 칸에는 블루투스 리시버를 위한 작은 공간 역시 마련되어 있다. 또한 그 가격 면에서도 여기 소개된 다른 제품들에 비해 저렴한 50 달러 선이다. 정말 매력적이지 않은가.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