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모바일

아이폰 5 루머 짚기 [7월 5주]

John Cox | Network World 2011.08.01
신형 아이폰이 출시될 것으로 기대되는 9월이 다가오면서, 아이폰 5에 대한 루머가 구체적인 증거를 가지고 등장하고 있다. 지난 주에는 아이폰 5용으로 추정되는 케이스 사진이 나타났으며, 아이폰 5에 안면 인식 기능이 전반적으로 적용될 것이라는 추측도 나왔다.
 
지난 주 인터넷에서 회자됐던 내용을 살펴보자.
 
아이폰 5 케이스 등장
영국의 모바일펀(MobileFun)은 한 서드파티 제조업체의 아이폰 케이스 설계도와 또 다른 업체의 케이스 모형을 공개하면서, 아이폰 5의 스크린 크기가 더 커지고, 뒷면은 곡선이며, 버튼의 숫자가 줄어들 것이라고 예상했다.
 
모바일펀은 아이폰 5의 스크린은 현재 3.5인치에서 4인치로 커지면서, 사면의 베즐(bezel)은 최소화 될 것이라고 봤다. 또, 뒷면은 아이폰 3G와 비슷한 곡선이면서 메탈 소재로, 아이폰 4의 사이드 안테나를 대체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더불어, 현재 홈스크린이 있는 위치에는 타원형의 작은 터치 영역이 자리잡아 독특한 멀티터치 제스처에 사용될 것으로 내다봤다. 설계도에 따르면, 측면의 버튼은 반대편으로 위치를 옮겨 잠금 버튼은 카메라 가까이에, 볼륨 버튼은 하단으로 내려와 있다.
 
한편, 나인투파이브맥(9to5Mac)도 아이폰 5용으로 추정되는 케이스 이미지를 보도했다. 실리콘 재질의 이 케이스로는 아이폰 5가 아이폰 4보다 얇을 것을 예상할 수 있다.
 
아이폰 5 발견?
나인투파이브맥은 한 제보자가 보낸 사진을 보도했다. 사진 속에는 기차 안에서 어떤 사람이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는데, 제보자는 사진 속 휴대폰이 현재 출시되어 있는 것이 아이폰 5일 수 있다고 전했다.
 
사진 속 휴대폰은 HTC의 에보(Evo)처럼 아이폰 4보다 화면이 크고 얇은 것으로 추정된다. 나인투파이브맥은 제보자가 사진 속 사용자가 휴대폰의 로고를 가리려고 노력하는 것처럼 보였다고 전하면서, 아이폰 5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했다.
 
안면 인식 기능 들어가나
지난 2010년 애플은 안면 인식 기술 전문 업체인 폴라 로스(Polar Rose)를 인수했는데, 마침내 이 기술이 아이폰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나인투파이브맥이 보도했다. 
 
애플이 iOS 5에 안면 인식 기술과 관련된 코드를 통합했고, 앱 개발을 위해 개발자들에게 관련된 정교한 API를 공개할 것이라는 추측이다. 나인투파이브맥은 이 기술이 상당히 광범위하게 사용될 것으로 내다봤다.
 
아이폰 5, 9월 둘째 주에 발표될까
대만의 차이나 타임즈(China Times)의 보도가 제대로 번역된 것이라면, 아이폰 5가 9월 둘째 주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제공업체들이 현재 40만 대의 테스트 기기를 준비했으며, 9월에 처음 출하될 물량은 4억 대이다. 
 
그러나 맥루머(Macrumor)가 중국어로 된 기사를 구글 번역을 통해 해석한 것이기 때문에 의심스러운 부분이 많다. 맥루머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새 아이폰이 9월 둘째 주에 출시되며, 첫 출하량은 4억 대이다. 제공업체들은 출시 일주일 전에 40만대의 테스트 기기를 출하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