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7.06

IDG 블로그 | 우주 정거장에서의 인터넷 게임, "사실상 불가능"

Matt Peckham | PCWorld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지구로의 인터넷 연결은 비디오 게임을 하기에는 너무 느리다.캐나다 우주 비행사인 크리스 하드필드가 우주에서 온라인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에 대한 Q&A에서 대답한 것이다. 
 
내년까지 우주 공간에 머물면서 두 가지 미션을 담당하고 있는 하드필드에 따르면 우주에서 인터넷 접속 속도는 전화 접속 속도와 유사해 너무 느린 연결 속도로 인해 연결을 무효화되는데, 이는 우주 정거장이 초당 8Km(시속 2만 8,800Km)를 이동하기 때문이라고. 
 
NASA는 우주정거장에서 100Mbps 전송 속도를 내기 위한 네트워크를 테스트해 왔다. 
 
2009년으로 돌아가 보면 NASA는 CoNNeCT(Communication Navigation and Networking Reconfigurable Testbed)라 불리우는 계획을 ISS에 추가시킨 바 있다. 그러나 이후 이 계획이 어떻게 됐는 지 알려진 바가 없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괜찮다고 생각하는 인터넷 회선을 지구와 우주정거장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350억 달러에서 1,000억 달러가 소요될 것으로 내다봤다.  
 
"무중력 지대에서의 폭력적인 비디오 게임이 미치는 영향"이라는 보고서를 보기까지는 50년 이상의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editor@itworld.co.kr


2011.07.06

IDG 블로그 | 우주 정거장에서의 인터넷 게임, "사실상 불가능"

Matt Peckham | PCWorld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지구로의 인터넷 연결은 비디오 게임을 하기에는 너무 느리다.캐나다 우주 비행사인 크리스 하드필드가 우주에서 온라인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에 대한 Q&A에서 대답한 것이다. 
 
내년까지 우주 공간에 머물면서 두 가지 미션을 담당하고 있는 하드필드에 따르면 우주에서 인터넷 접속 속도는 전화 접속 속도와 유사해 너무 느린 연결 속도로 인해 연결을 무효화되는데, 이는 우주 정거장이 초당 8Km(시속 2만 8,800Km)를 이동하기 때문이라고. 
 
NASA는 우주정거장에서 100Mbps 전송 속도를 내기 위한 네트워크를 테스트해 왔다. 
 
2009년으로 돌아가 보면 NASA는 CoNNeCT(Communication Navigation and Networking Reconfigurable Testbed)라 불리우는 계획을 ISS에 추가시킨 바 있다. 그러나 이후 이 계획이 어떻게 됐는 지 알려진 바가 없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괜찮다고 생각하는 인터넷 회선을 지구와 우주정거장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350억 달러에서 1,000억 달러가 소요될 것으로 내다봤다.  
 
"무중력 지대에서의 폭력적인 비디오 게임이 미치는 영향"이라는 보고서를 보기까지는 50년 이상의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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