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www.microstrategy.co.kr)는 본사가, 소셜 커머스 기업인 ‘그루폰’이 소비자 행동 및 구매 데이터에 대한 보다 강화된 통찰력을 얻기 위해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통합 리포팅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그루폰(www.groupon.com)은 전세계 500여 개 시장에서 7,000만 명의 구독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소셜 커머스 사이트이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 중 하나인 그루폰은 현재까지 2,800만 개의 쿠폰을 판매해 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비즈니스 성과 및 고객 구매 데이터 분석을 위해 통합 리포팅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며, 그루폰의 직원들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직관적인 리포트 및 정보 대시보드를 통해 보다 뛰어난 비즈니스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루폰 관계자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를 통해 일일 거래 현황을 분석하고, 구매 물품 및 서비스 유형, 제공 할인혜택, 지역, 구매자 인구통계학 자료 등을 조사함으로써 고객 행동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도를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editor@i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