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 / 클라우드

한국IDG, 제 4회 클라우드 & 데이터센터 월드 컨퍼런스 개최

편집부 | IDG Korea 2011.03.03

한국 IDG가 개최하는 제 4회 ‘Cloud & Data Center World 2011’ 컨퍼런스가 4월 13일, 14일 양일간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된다. 기업의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 사례가 큰 폭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이번 컨퍼런스는 현재의 이슈를 점검하고 향후 비즈니스 전략을 설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난 몇 년간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되었으나 과장된 홍보성 정보가 넘쳐나 클라우드 도입과 운영 전략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가려내기가 쉽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클라우드 및 가상화 기술을 도입하여 실제로 당면했던 문제점들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이 집중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 역시 국내외  클라우드 및 데이터센터 전문가와 선도 업체가 참석해 눈길을 끌고 있다.

 

기조 연사로 참석하는 맥킨지 & 컴퍼니의 윌리엄 포레스트는 ‘Clearing the Air on Cloud Computing’의 저자로써 클라우드의 비용절감 효과에 대한 객관적이고도 신랄한 분석으로 시장의 주목을 끈 바 있다. 본 컨퍼런스에서는 기업이 클라우드 컴퓨팅을 도입할 때 예상할 수 있는 기대효과 및 문제점을 중도적 입장에서 논의할 예정이다.

 

또 다른 기조연사인 에반겔로스 코트소비노스는 글로벌 금융사인 모건 스탠리의 기술 부문 부사장으로써 가상화 및 클라우드 컴퓨팅을 총괄하고 있다. 에반겔로스 코트소비노스는 비즈니스 관점에서 가상화의 실익과 그 이면에 도사리고 있는 부정적인 이슈를 파헤쳐 엔터프라이즈 참석자들에게 구체적인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해 발표할 라이트스케일의 CEO인 마이클 크렌델은 클라우드 업계에서 손꼽히는 전문가이다. 2009년부터 가장 주목 받는 클라우드 업체로 선정된 바 있는 라이트스케일은 아마존에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잘 알려져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하여 실질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기업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세션도 마련되었다. 최근 클라우드 기반의 음악 서비스인 ‘뮤직 언리미티드’를 소니와 함께 공동 개발한 옴니폰은 클라우드 기반의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제공업체로,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한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옴니폰의 커뮤니케이션 총괄 이사인 팀 해들리는 클라우드와 같은 신기술을 활용하여 실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한 전략 및 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데이터센터 설계 및 도매업체인 디지털 리얼티 트러스트도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아태지역을 총괄하고 있는 크리스 쿠마르는 데이터센터 건설, 설계 기술 및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어서 참석자들은 자사의 데이터센터 전략을 재점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본 컨퍼런스의 연사로 참석하는 아마존의 테크놀로지 에반겔리스트 시모네 브루노지는 최신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사례를 발표한다.

 

이외에도 국내외 벤더들의 최신 기술 및 서비스를 비교 분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인텔, 오라클, 시트릭스, HP, 마이크로소프트, VM웨어, APC, CA, 델, 이노그리드, 레드햇, 시만텍,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굿모닝아이텍 등 주요 클라우드 및 데이터센터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선진 비즈니스 모델 및 고객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 IDG의 박형미 대표는 “본 컨퍼런스는 클라우드 컴퓨팅 및 데이터센터의 선진 사례는 물론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ditor@idg.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