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확장형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야후! 라이브스탠드’ 발표

편집부 | IDG Korea 2011.02.11

야후가 개인의 기호와 취향에 따라 콘텐츠를 구성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야후! 라이브스탠드(Livestand from Yahoo!)’를 발표했다.

 

‘야후! 라이브스탠드’는 스포츠, 뉴스, 금융, 세계 최대 사진공유사이트 플리커(Flickr), 엔 터테인먼트 서비스 omg, 프리랜서 기자 뉴스 제작 서비스 야후 기고자 네트워트(Yahoo! Contributor Network)’ 등 야후의 디지털 콘텐츠 라이브러리 및 개인화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다.

 

특히 야후의 개인화 기술인 ‘C.O.R.E.(Content Optimization and Relevance Engine)’이 적용돼 매체 및 광고주들은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바일 환경 지원의 확장성을 기반으로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태블릿PC와 스마트폰 분야에 최적화된 신개념 콘텐츠 서비스를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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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이크 어빙 야후 CPO는 “태블릿PC와 스마트폰 사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디지털 미디어가 그 속도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는데,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신문, 잡지 등을 온라인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고, 매체와 광고주들도 역시 서비스 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다가가기 어려운 실정”이라며, “야후는 업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미디어 기업으로서 ‘야후! 라이브스탠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생생한 경험을 제공하고, 매체 및 광고주들에게도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 강조했다.

 

‘야후! 라이브스탠드’는 2011년 상반기에 아이패드 및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으로 처음 선보이게 되며, 이후 다양한 모바일 웹 버전으로 출시될 계획이다. editor@id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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