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NCR, 홈플러스 점포에 총 150대 무인결제 시스템 구축

편집부 | IDG Korea 2011.01.24

한국NCR(www.ncr.co.kr)은 홈플러스(http://homeplus.co.kr)에 무인결제 시스템인 ‘NCR 셀프서브 체크아웃(NCR SelfServ Checkout)’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전국 121개 점포 중 37개에 총 150대의 NCR 무인결제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다음 달 안으로 2개 매장에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로 NCR은 국내 셀프 서비스 시장에서 유리한 입지를 확보했다.

 

홈플러스는 NCR 셀프서브 체크아웃 도입으로 계산 대기열 단축, 고객 프라이버시 보호 측 면에서 고객에게 보다 개선된 쇼핑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

 

홈플러스 고객들은 NCR의 무인결제 시스템을 이용해 자신에게 알맞은 속도로 간편하게 상품 가격 스캐닝, 포장 및 결제를 직접 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터치스크린을 지원해 고객들은 동영상 데모를 통해 계산 과정에 대한 안내를 받고, 물품 계산을 빠르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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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결제 시스템에 대한 고객 반응과 관련해 홈플러스의 무인계산대 담당자 김은주 과장은 “무인 결제 시스템은 자신이 구매한 상품을 남에게 보여줄 필요 없고 홈플러스 포인트카드인 ‘패밀리카드’ 적립이나 현금 영수증 발급시에도 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등을 고객이 직 접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개인정보 노출에 대한 우려를 줄이고 프라이버시를 보호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며 “이러한 점 때문에 이용 고객이 점포별로 최대 31%까지 늘었다”고 말했다. editor@id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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