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소셜 미디어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세미나 개최

편집부 | IDG Korea 2010.10.07

SAS코리아(대표 조성식)는 지난 6일 오후, ‘소셜 미디어 분석을 통한 금융 산업에서의 마케팅 전략’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소셜 미디어의 글로벌 트렌드 ▲소셜 미디어 분석을 통한 고객 인사이트 전략 ▲SAS SMA(Social Media Analytics, 이하 SMA) 프레임워크와 활용 방안 등이 발표됐다.  

 

먼저 SAS코리아 SSP 본부 이진권 상무는 ‘소셜 미디어의 글로벌 트렌드’를 주제를 발표했다. 이 상무는 “글로벌 기업의 79%가 이미 트위터 등의 소셜 미디어 사이트에 주목, 이를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지만 국내 기업은 16%만이 활용하고 있다”면서 서머셋 모기지, ING 다이렉트 등 다양한 해외 사례를 소개했다.

 

SAS 아시아 태평양 SMA 총괄 담당인 룩 순(Luke Soon) 부장은 ‘소셜 미디어 분석을 통한 고객 인사이트 전략’을 발표했다. 룩 순 부장은 “많은 기업들이 소셜 미디어에 주목해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정확한 ROI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이에 대한 투자를 꺼리고 있다”며 소셜 미디어 분석의 ROI 측정 방법을 소개했다.

 

SAS코리아 이창익 차장은 ‘SMA 프레임워크와 활용 방안’을 소개. 소셜 미디어를 분석하기 위해 데이터 추출, 데이터 분석, 모니터링 등의 기술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SAS의 SMA 프레임워크의 차별성을 소개했다.

 

한편, SAS코리아의 조성식 사장은 “소셜 미디어 세상에서 이뤄지는 모든 대화 속에서 최신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대응하는 일은 이제 피할 수 없는 현실”이라며 “소셜 미디어 분석의 활용으로 우리 금융업계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editor@id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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