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ㆍ협업

HP, 통합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서비스 확장

편집부 | IDG Korea 2010.03.31

한국HP(대표 스티븐 길, www.hp.co.kr)는 UC&C(Unified Communication & Collaboration, 통합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31일 밝혔다.

 

UC&C 서비스는 개별적인 통신 수단을 통합하고 실시간 의사소통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단순화하여 업무 속도와 효율성을 높여주는 서비스다.

 

회사는 이번 UC&C 컨설팅 서비스가 사용자, 프로세스 및 기술 전반에 걸쳐 기업의 커뮤니케이션의 전략을 포괄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접근방법을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또 기업이 단기적으로는 사용자(end-user)에게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하여 그 효과를 극대화하면서도, 장기적으로는 기업의 전략에 입각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이 밝힌 자세한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다.

 

? HP UC&C 트랜스포메이션 워크샵(Transformation Workshop): 고객사의 중요 의사결정권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워크샵으로, UC&C를 둘러싼 회사의 전반적인 비즈니스, 재무, 기술적 영향을 실제적인 체험을 통해 파악하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 목표를 지원하는 전략에 대한 합의 도출이 가능하다.

 

? HP UC&C 비즈니스 밸류 진단(Business Value Assessment): UC&C 솔루션 투자를 위해 비용 분석 모델을 제공하여, UC&C 도입으로 얻을 수 있는 비즈니스 밸류와 비용 절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서비스

 

? HP UC&C 비즈니스 베네핏 워크샵(Benefits Workshop): 비즈니스 케이스를 구축하여 고객의 기대치만큼 혜택이 전달될 수 있음을 알리는 서비스. 중요한 전략적 계획과의 연관성을 확인하고 기술 투자의 정당성을 결정하여 비용 견적과 함께 프로젝트 구축을 위한 정확한 로드맵 제시

 

? HP UC&C 전략적 아키텍처 서비스(Strategic Architecture Service): 위험요소와 중복 기술을 줄임으로써 빠른 구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설계과정에 있어 각 요소의 우선순위와 가치를 결정하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구체적인 청사진과 변환 계획을 제공받을 수 있다

 

?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커뮤니케이션 서버 2007 R2와 Live Meeting 2007용 HP 교육 서비스: 직원에게 적용함으로써 생산성 보장. 기술 담당 직원은 솔루션을 지원할 수 있고 기술투자 대비 수익 향상 가능

 

HP 아태지역 인프라스트럭처 컨설팅을 총괄하는 모한 크리슈난 상무는 “통합적으로 연결된 협업 환경은 비즈니스 프로세스 속도를 높여 고객의 대응능력을 개선하고, 운영을 단순화시켜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둔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초 방한한 크리슈난 상무는 UC&C 구축에 필요한 하드웨어, 네트워크장비뿐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과 컨설팅, 협업 도구 및 교육 서비스를 갖춰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체인지 서버의 인프라 구현과 그룹웨어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는 HP의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관련 웹페이지(www.hp.com/services/unified)의 HP 통합 커뮤니케이션 협업 서비스 포트폴리오에서 확인할 수 있다. editor@id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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