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정보통신, 신세계에 RIA 기반 인사시스템 구축

편집부 | IDG Korea 2010.01.28

화이트정보통신(www.win.co.kr)이 신세계 그룹의 차세대 인사시스템으로 자사의 플렉스 기반의 H5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공급했다고 밝혔다.

 

신세계 그룹은 신세계 백화점과 이마트를 포함한 10여 개의 전 계열사에 글로벌 기업에 맞는 인재 양성과 관리를 위한 통합 인사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신세계의 통합 인사관리시스템은 2만 5000명 사용자를 대상으로 10개 계열사가 모두 사용하는 시스템인 만큼 다량의 정보가 처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700개 기능을 통해 일일 평균 2만 건 이상의 데이터가 처리된다.

 

근태 신청이나 평가 관리처럼 종합적인 판단이 필요한 메뉴나 프로세스(업무 진척도), 이력, 성향(편중도), 평가자 특성 정보 등의 그래프나 통계 정보가 필요한 기능 등은 플렉스로 적용되어 효과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신세계 경영지원실 엄명섭 과장은 가장 자주 쓰는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RIA(Rich Internet Application) 기반의 인사시스템을 도입하게 된 이유라고 밝혔다. 다.

 

특히, 유통을 기반으로하는 신세계그룹 임직원 중 현장 근무자들의 경우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적어 직관적으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첫 화면에 메뉴를 큰 이미지의 아이콘으로 구성하고 즐겨찾기(Favorite)을 추가한 것이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화이트정보통신의 김정식 R&D본부장은 ‘해외 지사를 운영하는 글로벌 기업의 경우 액티브X를 설치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좀 더 표준화된 기술 기반에, 대용량의 실시간 데이터 처리가 가능한 플랫폼이  필요하여 Flash Platform을 사용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성과를 통해 화이트정보통신은 자사의 차세대 HR 통합 솔루션인 ‘H5’의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ditor@id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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