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12.01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성공을 위한 3단계 방법

James A. Martin | PCWorld
다음 트윗(tweets) 중 어떤 것이 작지만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의 트윗일까?
 
“와인 한잔만 더 하면, 또 다시 망할 자판기의 팝타츠(Pop tarts)로 저녁을 대신 해야 해”
“하나의 가격에 두 개를! 특제품 라지를 구입하면 미디엄 한 개 무료!”
 
답은 모두이다. 이 트윗은 뉴올리언스의 100% 유기농 피자 판매회사인 네이크드 피자(Naked Pizza)가 올린 트윗이다. 트윗에서 알 수 있듯이 네이크드 피자는 트위터로 팔로워(followers)에게 특별 가격으로 피자를 판매하고, 유머, 사회, 건강 등 네이크드 피자의 브랜드를 나타낼 수 있는 주제를 가지고 고객들과 대화를 나눈다.
 
AP7B44.JPG
 
지금까지 네이크드 피자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현재 네이크드 피자가 한 곳에만 있지만 2010년 여름까지 북미 지역에 50개 프렌차이즈 매장이 생길 예정인 것. 네이크드 피자의 공동 창업자인 레프 리치는 트위터가 이런 회사의 성장에 큰 역할을 했다고 보고 있다.
 
리치는 “만일 당신의 사업과 관련해서 트윗을 할 것이 없다면, 차라리 트윗을 할 거리가 있는 사업으로 바꾸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소규모 사업체가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는 것은 간단하다. 트위터 계정,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고 이야기를 시작하면 된다. 그러나 이런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진행할 때, 정확한 목표가 무엇인지, 또 정형화된 소셜 미디어 전략이 필요한지, 성공 여부는 어떻게 측정해야 하는지를 고려해보고 시작해야 한다.
 
소셜 미디어: 적은 비용, 높은 잠재적 영향력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 네트워크가 급격히 성장하면서 기업들은 이것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AP1481.JPG컴스코어에 따르면 2009년 8월 기준으로 트위터의 전 세계 순방문자 수는 5억 4,700만 명이며 이는 1년 전 430만 명에서 엄청나게 증가한 것이다. (그러나 컴스코어는 이런 트위터 사용량 증가폭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현재 페이스북 활동 회원은 3억 명에 이르고, 이 중 5,000만 명은 2009년 7월~9월 사이에 가입했다.
 
닐슨 온라인에 따르면,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2009년 8월에 평균적으로 5시간 46분 동안 이용했으며, 이는 2위 사이트인 야후의 3시간 14분에 크게 앞서고 있다.
 
마케팅 담당자들은 저렴하고 잠재적 영향력이 높은 소셜 미디어를 제품 및 서비스 프로모션의 한 방법으로 여기기 시작했다. 미국 광고주 협회(Association of National Advertisers)에 따르면, 올해 약 66% 마케팅 담당자들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해 본 것으로 조사됐는데, 2007년에는 20%에 그쳤던 것에 비하면 상당히 높아진 비율이다.
 


2009.12.01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성공을 위한 3단계 방법

James A. Martin | PCWorld
다음 트윗(tweets) 중 어떤 것이 작지만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의 트윗일까?
 
“와인 한잔만 더 하면, 또 다시 망할 자판기의 팝타츠(Pop tarts)로 저녁을 대신 해야 해”
“하나의 가격에 두 개를! 특제품 라지를 구입하면 미디엄 한 개 무료!”
 
답은 모두이다. 이 트윗은 뉴올리언스의 100% 유기농 피자 판매회사인 네이크드 피자(Naked Pizza)가 올린 트윗이다. 트윗에서 알 수 있듯이 네이크드 피자는 트위터로 팔로워(followers)에게 특별 가격으로 피자를 판매하고, 유머, 사회, 건강 등 네이크드 피자의 브랜드를 나타낼 수 있는 주제를 가지고 고객들과 대화를 나눈다.
 
AP7B44.JPG
 
지금까지 네이크드 피자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현재 네이크드 피자가 한 곳에만 있지만 2010년 여름까지 북미 지역에 50개 프렌차이즈 매장이 생길 예정인 것. 네이크드 피자의 공동 창업자인 레프 리치는 트위터가 이런 회사의 성장에 큰 역할을 했다고 보고 있다.
 
리치는 “만일 당신의 사업과 관련해서 트윗을 할 것이 없다면, 차라리 트윗을 할 거리가 있는 사업으로 바꾸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소규모 사업체가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는 것은 간단하다. 트위터 계정,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고 이야기를 시작하면 된다. 그러나 이런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진행할 때, 정확한 목표가 무엇인지, 또 정형화된 소셜 미디어 전략이 필요한지, 성공 여부는 어떻게 측정해야 하는지를 고려해보고 시작해야 한다.
 
소셜 미디어: 적은 비용, 높은 잠재적 영향력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 네트워크가 급격히 성장하면서 기업들은 이것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AP1481.JPG컴스코어에 따르면 2009년 8월 기준으로 트위터의 전 세계 순방문자 수는 5억 4,700만 명이며 이는 1년 전 430만 명에서 엄청나게 증가한 것이다. (그러나 컴스코어는 이런 트위터 사용량 증가폭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현재 페이스북 활동 회원은 3억 명에 이르고, 이 중 5,000만 명은 2009년 7월~9월 사이에 가입했다.
 
닐슨 온라인에 따르면,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2009년 8월에 평균적으로 5시간 46분 동안 이용했으며, 이는 2위 사이트인 야후의 3시간 14분에 크게 앞서고 있다.
 
마케팅 담당자들은 저렴하고 잠재적 영향력이 높은 소셜 미디어를 제품 및 서비스 프로모션의 한 방법으로 여기기 시작했다. 미국 광고주 협회(Association of National Advertisers)에 따르면, 올해 약 66% 마케팅 담당자들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해 본 것으로 조사됐는데, 2007년에는 20%에 그쳤던 것에 비하면 상당히 높아진 비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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