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포티넷 포티DB, MySQL에 대한 DB 취약성 분석 새롭게 지원

편집부 | CIO 2009.07.07

네트워크 보안솔루션의 시장 리딩 벤더이자 전세계 UTM 시장의 선두 업체인 포티넷 코리아(지사장 이상준, www.fortinet.co.kr)는 자사의 DB보안 솔루션인 포티DB (FortiDB)가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MySQL엔터프라이즈에 대한 취약성 분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의 MySQL 엔터프라이즈에 대한 인증을 통해 포티넷은 오늘날의 복잡한 데이터베이스 환경에 최적화된 테스트 능력을 증명했으며, 나아가 오픈소스 애플리케이션에 존재하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에 대한 취약점의 발견 및 보호를 위한 포티넷의 솔루션을 확장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포티DB는 데이터 베이스에 내재되어 있는 취약점을 식별하고, 시스템 관리자에게 잠재적인 위협 경고와 함께 이에 대한 개선 권고 기능을 제공한다.

 

MySQL은 그 빠른 성능과 뛰어난 안정성, 사용의 편리성, 획기적인 비용 절감 등의 장점으로 인해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오픈 소스 데이터베이스이다. 특히, MySQL은 하드웨어 구입 비용을 낮출 뿐만 아니라, 관리, 엔지니어링, 지원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고객들의 TCO 절감에 크게 기여한다. 포티넷은 MySQL 엔터프라이즈 커넥션 얼라이언스(MECA)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증가하고 있는 MySQL 엔터프라이즈 사용자에 대한 DB보호를 확대하고, 취약성 분석을 기반으로 한 포티DB 어플라이언스로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최신 인증으로 포티넷은 MySQL과 함께, Oracle, DB2, Sybase, SQL Server에 이르기까지 복잡한 이기종 DB 환경에 대한 완벽한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니콜라스 푸홀(Nicolas Pujol) MySQL 얼라언스 및 채널 팀장은 “MySQL 고객들의 데이터베이스 관리 업무가 복잡해 짐에 따라, 보안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포티DB는 적절하지 않은 보안대책으로 인해 잠재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MySQL 엔터프라이즈 사용 고객들이 선택할 수 있는 최상의 옵션이다”라고 밝혔다.

 

취약성 분석 솔루션인 포티DB는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위한 평가 및 개선 권고 기능과 함께 비용 효율적이고 자동화된 중앙 집중형 DB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제공한다. 또한 합법적인 사용자로 위장한 해커들의 악의적인 공격 통로로 이용될 수 있는 DB 상의 취약점을 파악하고 예방함으로써, 개인 정보나 중요 자료 유출을 원천적으로 봉쇄한다.

 

포티넷 코리아 이상준 지사장은 “오늘날 기업 및 고객들의 데이터 보호와 더불어 신용카드 결제 시장과 같은 컴플라이언스 준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더 월등한 DB 보호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라며, “이번 포티DB의 썬마이크로시스템즈 MySQL엔터프라이즈 인증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DB관리자는 DB상의 중요한 데이터를 비용 효율적으로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뉴스검색제공제외)

 Tags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