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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DSi, 미국과 유럽 출시 동시에 60만 대 판매

Martyn Williams | IDG News Service 2009.04.09

닌텐도는 자사의 DSi 휴대형 게임기가 미국과 유럽 출시 이틀 만에 각각 30만 대 이상의 판매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닌텐도 DSi는 4월 2일 호주를 시작으로, 4월 3일 유럽, 4월 5일 북미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닌텐도의 사장 사토루 이와타는 “이런 빠른 판매 실적은 이전 버전인 닌텐도 DS의 기록을 넘어서는 것”이라며, “이로써 DSi가 전세계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DSi는 지난 2년 동안 큰 인기를 누린 닌텐도의 휴대형 게임기 DS 라이트의 업데이트 버전으로, 게임보이 어드밴스 카트리지를 제거하는 등 한층 슬림해졌다. 또한 양쪽 화면 크기도 약간 커졌으며, 두 개의 디지털 카메라를 탑재하고 음악 재생 기능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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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는 DS 제품군의 세 번째 버전인 DSi를 DS 라이트의 일본내 판매가 하락하는 시점에서 발매했으며, 이미 일본에서 200만 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성공을 거두었다. 더구나 DSi는 170달러로, 130달러인 기존 DS 라이트보다 더 비싸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크다.

 

세 가지 버전의 판매량을 모두 합치면 닌텐도 DS의 총 판매량은 1억 대를 넘었으며, 닌텐도는 일본 내에서 1인당 1대의 DS를 보급한다는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닌텐도의 조사에 따르면, 일본 가정 1가구당 DS 사용자는 2.8명이지만, 가구당 보급률은 1.8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아직도 DS를 판매할 잠재 사용자가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정내에서는 게임기를 공유할 수 있지만, 하루 종일 가지고 다녀야 하는 게임기라면 가족끼리도 공유하기 어렵다. 닌텐도는 이점을 적극 공략에 DSi에 야외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대폭 추가했다. DSi에 게임 기능 외에도 디지털 카메라와 음악 재생 기능이 추가된 것도 같은 맥락이다.

 

닌텐도는 오는 4월 28일 시범 서비스를 시작으로 일본 전역에 DS 기반의 정보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Tags 닌텐도 DS D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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