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애플리케이션

보드게임부터 롤플레잉까지, 인기 아이폰 게임 10선

편집부 | Macworld 2008.12.16
킬러풀(Killer Pool)

AP123C.JPG
아이폰상에서 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당구게임”으로 불리는 킬러풀(Killer Pool) 게임은 8, 9, UK 블랙볼, 킬러 및 옥토킬러(OctoKiller)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손가락으로 공을 힘껏 치면 공이 회전하면서 궤도를 일탈한다. 본 게임은 공식적인 APA8 9볼 규칙을 따르며, 가격은 2.99달러이다.

히어로 오브 스파르타(Hero of Sparta)


출처: touchArcade.com

게임로프트(Gameloft)는 최근 아이폰용 게임인 히어로 오브 스파르타를 출시했다. 게임 플레이어들은 아르고스왕이 되어 악의 세계(Underworld)부터 올림푸스산 정상까지 여행을 하면서 괴물과 그 밖의 다른 기이하고 신비로운 적들과 가는 내내 맞서 싸운다. 이것은 8개의 3D 레벨을 특징으로 케로베로스 및 사이클롭스 등과 같은 적들이 등장하고 , 칼이나 도끼, 활 또는 트윈 블레이드와 같은 무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가격은 9.99달러이다.



스크립볼1.1(ScribBall 1.1)


출처: howlingmoonsoftware.com

하울링 문 소프트웨어(Howling Moon Software)는 자사 아케이드 퍼즐게임인 스크립볼을 1.1로 업데이트했다. 스크립볼 게임을 할 때 아이팟의 틸트기능을 이용하여 좌우로 공을 굴린다. 새로운 버전의 경우 호출을 받으면 일시 정지한 후 다시 계속된다(새롭고 특별한 효과가 첨가되었으며 그 밖의 다른 변화들도 생겼다).



슬램잇(Slam It)! 크리스마스 에디션

AP58BF.JPG


TMMC
는 아이팟용 자사 실내게임(parlor game)의 업데이트버전인 슬램잇!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하였다. 이것은 크리스마스일인 12 25일까지 무료로 공급된다. 슬램잇 게임시 이를 테이블이나 책상 위에 놓고 게임분야를 선택하면 된다. 모든 플레이어가 손가락을 들면, 게임보드 중앙에 있는 회전판이 회전하면서 속력을 낸다. 플레이어들이 책상을 내리치면 회전판이 속도를 늦추면서 승자를 가리킨다.


모노폴리 Here & Now: 월드 에디션


 

일렉트로닉 아츠 (EA)사는 아이폰버전의 모노폴리 Here & Now: 월드 에디션을 출시했는데, 이것은 고전적인 보드게임의 변형된 형태로 가능한 많은 부동산을 소유해야 이기는 게임이다. 이전 버전은 애틀란틱(Atlantic City)에 한정되어 있었으나, 이 버전은 세계가 무대이다. 가격은 7.99달러.

 


리바운드 (Rebound)

AP5C0E.JPG


피어리 페렛(Fiery Ferret)는 리바운드를 출시하였으며, 가격은 99센트이다. 4개의 서로 다른 “장남감”(, 풍선 , 끝이 뾰족한 메이스 또는 성가신 표정의 고양이)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방 주변에서 튀어 오르는 대상물을 던지는 것이다.

1112
에피소드 01


 

아이팟 터치와 아이폰용으로 ”에피소드풍의 어드벤처게임”이 독점적으로 개발되었다. 1112 에피소드 01은 루이스 에베렛의 삶 속으로 들어가서 왜 그가 끊임없는 두통에 시달리고 이상한 꿈을 꾸는지 알아내도록 한다. 예상치 못한 일들이 일어나고 모든 것이 뒤죽박죽으로 변한다. 가격은 7.99달러에 책정되었다.


당신의 모험을 스스로 선택하세요(Choose Your Own Adventure)

 

AP5C45.JPG


미국에서 인기를 모은 도서 당신의 모험을 스스로 선택하세요(Choose Your Own Adventure)’라는 책이 아이폰으로 돌아왔다. Journey Under the Sea” 와 “Return to Atlantis”는 현재 2.99달러의 가격으로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삽화는 옛날 책의 표지를 연상시키기도 한다. 폰을 흔들면 다른 페이지로 넘길 수 있다.

얼터너티브 엔딩(Alternative Endings)

 

AP3DF8.JPG


인터랙티브 살인 미스터리 코미디” 게임은 라이브 액션비디오를 특징으로 하며, 이야기의 전개방식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각각의 엔딩을 밝히기 위해 다른 엔딩을 반복해서 재생할 수도 있다. 가격은 1.99달러이다.

칙셔너리(Chicktionary)


블록닷(Blockdot)은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용으로 칙셔너리를 출시했다. 이것은 워드게임으로써 글자를 가득 품은 닭들을 정렬시켜 가능한 많은 단어를 생성하는 게임이다. 닭들마다 글자를 품고 있는데, 닭을 치면 소리로 단어를 말한다. 가격은 1.99달러이다.
editors@idg.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