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쇼핑가이드] 마니아를 위한 추천 선물

Dave Johnson | PCWorld 2008.12.10
필자는 날씨가 상쾌해지면서 눈송이들이 나무에 걸리고 크리스마스 음악이 울려 퍼지는 이맘때를 좋아한다. 유일하게 문제가 되는 것은 모든 쇼핑객들이 갖는 고민이다. 이제까지 친구들이나 가족을 위해 뭘 사야 할지 확신한 적이 없다는 것이다. 이는 해마다 나오는 크리스마스 쇼핑 가이드가 필요한 때라는 것을 의미한다.

쇼핑 목록에 디지털 사진작가를 위한 물품이 있다면, 또는 위시리스트에 넣을 멋있는 것을 찾고 있다면 과감히 구매하라. 이번 주와 다음 주에는 모든 사진작가를 행복하게 해줄 장난감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한다.

환상적인 사진 편집기능

디지털 사진기의 기능이 단지 카메라의 셔터를 누르는 것뿐이라고 생각한다면, 디지털 카메라가 제공하는 재미 중 반을 놓치고 있는 것이다. 모든 사진작가들은 어떤 종류든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갖고 있어야 하며 크리스마스는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좋은 소식은 몇 가지 훌륭한 선택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어도비 포토샵 엘리먼츠 6(Adobe Photoshop Elements 6) 60 달러 미만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필자가 그 동안 사진 편집 기술을 보여주기 위해 사용하던 프로그램이다.

아니면 또 다른 사진 편집기인 80달러 미만의 코렐 페인트 샵 프로 X2(Corel Paint Shop Pro X2)를 고려해 보기 바란다.

두 프로그램 모두 전통적인 사진 편집 프로그램으로, 수많은 사진 편집기능과 그래픽 생성 툴을 갖추고 있으며 둘 모두 정교한 툴 팔레트와 레이어 지원기능을 갖고 있다. 또한,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 버전과 유사하다.

가장 최신 제품은 다소 고가인 어도비 라이트룸(Adobe Lightroom)으로, 가격은 200달러 정도다. 강력한 사진 편집과 조작 프로그램을 갖추고 처음부터 철저하게 사진의 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어린이를 위한 멋진 선물

AP13BC.JPG

디즈니 픽스 주니어

 


어린이를 위해 만들어진 디지털 카메라를 찾고 있는가? 여기 어린이의 조그만 손에 맞도록 설계되고 마구잡이로 다루어도 견딜 수 있는 튼튼한 모델이 몇 가지 있다. 한 예로 디즈니 픽스 주니어(Disney Pix Jr)를 살펴보자. 130만 화소의 디지털 카메라는 튼튼한 손잡이와 화려한 색감의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인기 디즈니 캐릭터를 사진에 끼워 넣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도 함께 제공된다. 가격은 59달러이다.
AP3038.JPG
 

혹은 크레용 분위기가 나는 카메라는 어떤가? 사카(Sakar) 93개의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고 어린이들이 쓰기 쉬운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VGA 급의 49달러짜리 크레요라 키즈(Crayola Kidz) 디지털 카메라를 판매하고 있다.

선물용으로 좋은 사진 도서

사진작가들은 책벌레인 경우가 많다. 항상 더 좋은 사진을 위해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다는 희망을 갖고 사진이나 사진 편집기술에 관한 새로운 책들을 탐독하기 때문이다.

디지털 사진에 관한 초보자용 안내서부터 시작해보자. 감히5번째 판이 나온 필자의 책인 ‘디지털 카메라 작업의 모든 방법(How to do everything with your digital camera)’을 추천하고자 한다. 이 책은 노출이나 구도, 조명에 관해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다루고 있으며 PC에서 사진을 미세 조정하는 방법도 다루고 있다. 또한 파노라마 식 사진과 고도 동작 범위(high dynamic range), 디지털 SLR을 다루는 법 등 수많은 주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톰 앵(Tom Ang)의 '디지털 사진 마스터클래스(Digital Photography Masterclass)'라는 책도 아주 흥미로웠다. 이 책은 일반적인 사진 기술과 팁, 인터뷰, 그리고 독자 스스로 배울 수 있는 과제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주제를 단계별로 잘 설명하고 있다. 이 책 중에 가장 좋았던 점은 사진의 메커니즘을 넘어서 다른 사진 스타일을 마스터하는 방법까지 알려주고 있다는 것이다. comments@davejoh.com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