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 퍼스널 컴퓨팅

How To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포트나이트 최신 버전 다운로드하기

Michael Simon 2020.08.18
iOS와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에서 포트나이트 앱을 찾아볼 수 없게 됐다. 빠른 시일 안에 상황이 나아질 것 같지도 않다. 두 앱 스토어에서 차단된 후 개발사 에픽은 애플과 구글을 앱 스토어 약관 위반으로 고소했기 때문에 더더욱 법적 분쟁이 조속히 해결되지는 않을 것이다.

과거 다운로드한 게임은 계속 플레이할 수 있지만, 그나마도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다음 번 포트나이트 시즌을 위한 업데이트가 8월 27일로 예정돼 있어 현재 버전 앱이 작동을 중단하기 때문이다.
 
ⓒ EPIC

아이폰 사용자는 어쩔 수 없지만,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는 방법이 없지 않다. 일례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함께 자체적으로 갤럭시 앱 스토어를 운영하는 삼성 스마트폰은 구글의 서비스 약관에 해당되지 않는다. 기술적으로는 포트나이트 앱 다운로드를 할 수 없지만, 예전과 다름 없이 다운로드와 설치가 가능한 에픽 게임즈 스토어 역시 마찬가지다.

삼성 스마트폰 외에도 포트나이트 업데이트가 배포될 때까지는 구글이 허용한 사이드로딩을 통해 에픽 포트나이트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자세한 방법을 알아보자.
 
  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에픽 게임즈의 안드로이드 시작하기 페이지를 방문한다.
  2. 에픽 게임즈 앱 링크를 탭한다.
  3. 포트나이트 설치파일인 Fortniteinstaller-4.1.4.apk를 누르고 이러한 유형의 파일은 사용자의 기기에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안내문이 뜨면 ‘OK’ 버튼을 누른다.
  4. 다운로드가 끝나면 파일을 연다는 확인 상자에 체크한다. 
  5. 알 수 없는 파일 설치에 대한 크롬 알림창이 나타나면 설정 메뉴를 누른다.
  6. ’이 출처를 허용한다’는 항목을 활성화한다.
  7. 뒤로 가는 화살표 버튼을 탭한다.
  8. 알림 창이 나타나면 ’설치’ 버튼을 탭한다.
  9.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 버튼을 탭한다.
  10. 포트나이트 이미지를 선택한다.
  11. 설치한다.

과정은 이게 전부다. 설치가 끝나면 다른 게임과 마찬가지로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고, 계정으로 로그인해 할인된 가격이 적용된 게임 내 화폐를 구입할 수도 있다.

다만 플레이스토어를 경유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구글 서비스의 보호를 받지 못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앞서 소개한 과정대로 설치하면 안전하겠지만, 포트나이트나 에픽 앱를 가장한 다른 것을 다운로드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