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 퍼스널 컴퓨팅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5 및 호라이즌, 그란투리스모 등 주요 게임 트레일러 공개

Hayden Dingman | PCWorld 2020.06.12
소니는 첫 번째 대규모 플레이스테이션 5 행사를 개최하며 “이야기한 대로 이루어지는 게임”을 내세웠다. 몇 개월에 걸쳐 나왔던 소소한 소식과 기술 사양이 완결되었고, 마침내 실제 게임도 일부 공개됐다. 
 
ⓒ SONY

플레이스테이션 5는 디스크 드라이브가 있는 모델과 드라이브가 없는 ‘디지털 에디션’ 두 가지로 출시된다. 가격은 아직 밝히지 않았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소니는 여전히 서로 눈치를 보고 있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의 7월 엑스박스 행사에서나 가격 정보를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드웨어의 외관은 끝이 뾰족한 모양으로, 이상한 자세로 놓인다.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소 따분한 엑스박스 엑스 디자인보다는 흥미롭지만, 그만큼 위험성도 크다. 

GTA V
GTA V(Grand Theft Auto V)는 원래 PS3용 게임이었고, 이후 PS4로 이식됐다. 그리고 이제 차세대 게임기에서 처음 만날 게임 중 하나로 다시 등장했다. GTA 커뮤니티는 GTA VI을 출시하라는 요구로 시끄럽지만, 소니는 GTA V가 PS5에 맞춰 개선됐다고 발표했다. GTA V 스카이림이 될 수 있을지 아직은 알 수 없다.

스파이더맨 : 마일즈 모랄레스


인솜니악(Insomniac)이 새로운 스파이더맨 게임을 만들고 있다. 주인공은 마일즈 모랄레스이다. 그리고 아마 이것만으로도 새 스파이더맨 게임을 팔기 충분할지 모른다. 그래서인지 이번 트레일러 영상은 다른 것은 아무 것도 보여주지 않는다. 스파이더맨은 PS4 게임 중 기술적인 수준에서 가장 인상적인 게임이었다. PS5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맨하탄 도심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그란투리스모 7


레이싱 게임이 없다면, 차세대 게임기라고 할 수 없을 것이다. 이번 행사에서 오랫동안 기다린 그란투리스모 7을 볼 수 있었는데,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 같았다. 이번에 공개된 동영상으로는 고성능 PC에서 구동하는 프로젝트 CARS보다 낫다고 말하기 어렵다. 프로젝트 CARS 영상을 500댤러짜리 PC에서 재생하는 것 같았지만, 그것도 그리 나쁘지 않다.


호라이즌 : 포비든 웨스트


호라이즌 : 포비든 웨스트가 황폐해진 샌프란시스코를 배경으로 하리라 생각하지 못했다. “나 저기 사는데!” 같은 감탄사와 함께 바로 흥미를 느끼지 않을 수 없다. 내가 사는 아파트가 미래에 폐허가 된 모습을 볼 수 있을까? 게임 자체는 더 규모가 커지고 향상된 것으로 보인다. 로봇 매머드도 많은 즐거움을 줄 것 같다. 결론적으로 PS5용으로 확실하게 발표되면서 왜 호라이즌 : 제로 던이 PC로 이식됐는지 알게 됐다. 이 게임 때문에 PS5를 구매하는 사용자가 적지 않을 것이다.

그외 기대작은 다음과 같다.

- 라쳇앤클랭크 : 리프트아파트(Ratchet & Clank: Rift Apart)
- 스트레이(Stray)
- 리터널(Returnal)
- 색보이 : 빅 어드벤처(Sackboy: A Big Adventure)
- 굿바이 볼케이노 하이(Goodbye Volcano High)
- 오드월드 : 소울스톰(Oddworld: Soulstorm)
- 케나: 브 릿지 오브 스피릿츠(Kena: Bridge of Spirits)
- 고스트와이어 : 도쿄(Ghostwire: Tokyo)
- 젯 : 파쇼어(Jett: The Far Shore)
- 솔라 애쉬(Solar Ash)
- 히트맨 3(Hitman III)
- 데몬즈 소울(Demon’s Souls)
- 데스루프(Deathloop)
- 레지던트 이블 VIII(Resident Evil VIII)
- 프래그마타(Pragmata)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