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인수를 통해 서비스나우는 IT 운영 및 장애예측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며, 이는 고객사가IT 이슈의 문제화 이전에 사전 예방하고 규모에 맞춰 해결할 수 있도록 디지털 운영 인사이트를 확보하도록 지원한다.
서비스나우 제프 하우스만 부사장 겸 IT 운영 관리 총괄은 “룸 시스템의 로그 및 메트릭 데이터 분석 기능을 서비스나우의 AIOps 및 워크플로우 자동화 역량과 결합함으로써 IT 부서는 운영 문제점을 선제적으로 사전에 파악하고 해결해 고객과 직원에게 원활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룸 시스템은 서비스나우의 IT 서비스 관리(ITSM) 및 IT 운영 관리(ITOM) 솔루션 역량을 강화한다. 이를 통해 기업이 단일 플랫폼에서 생산성관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룸 시스템을 통해 서비스나우는 고객들의 문제점 및 해결책 지식 베이스에 AI를 적용해 근본 원인에 대한 제고된 인사이트를 확보하도록 뒷받침한다. 또한, 복원 작업을 자동화해 레벨 1 IT 사고 발생 건수를 줄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 중인 기업은 사전에 정의할 수 없는 새로운 문제점에 직면하는 경우가 많다. 룸 시스템은 ▲수동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새로운 환경에서 운영 문제점을 완화하고, ▲고객과 임직원의 높은 가용성 표준을 유지하도록 지원한다. 룸 시스템을 활용하면 IT 부서는 기존의 로그 관리 도구를 통해 확인하기 어려운 문제점도 몇 시간 안에 식별할 수 있을 전망이다.
룸 시스템 개비 메나헴 CEO는 “서비스나우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고 고객사의 성공을 끌어내고 있다”며, “양사의 협력은 룸 시스템의 AI 혁신과 서비스나우의 AIOps 역량을 통합해 고객사가 사전에 IT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비스나우는 2020년 1분기 말까지 룸 시스템 인수를 완료할 예정이다. 이번 인수의 상세한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