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이노그리드, 클라우드 ‘스마트 컨택센터’ 구축 

편집부 | ITWorld 2019.11.06
이노그리드(www.innogrid.com)는 콜센터 아웃소싱 기업 유베이스(www.ubase.co.kr)와 클라우드기반(SaaS)  맞춤형 ‘스마트 컨택센터’ 구축에 나섰다. 

이는 기존 컨택센터의 운영비용 부담을 줄이고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상담원들의 단순업무는 AI를 통해 자동화시켜 좀 더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또한 DT 서비스를 탑재한 1차 기본 형상은 이미 도입 구축이 완료됐다. 



스마트 컨택센터는 클라우드 전문기업의 강점과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솔루션을 도입한 아웃소싱 전문기업의 컨택센터 구축경험, 클라우드서비스 10년이상의 노하우와 클라우드 생태계 파트너사들과 모두 내재화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클라우드 기반의 컨택센터는 클라우드서비스를 잘 하는 기업이 설계부터 구축, 컨설팅 등 인프라 부터 AI 빅데이터 분석까지 맞춤서비스가 가능해야 된다.

특히, 이노그리드는 클라우드서비스 ‘클라우드잇(Cloudit)’과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서비스‘탭클라우드잇(TabCloudit)’을 통해 어떠한 고객의 요구사항에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최적화된 맞춤형 클라우드 컨택센터를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여기에 컨택센터 구축 사례인 콜센터 및 텔레마케팅 서비스업을 하는 1만여 명의 전문인력과 150여 개의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사 업무를 수행하는 아웃소싱 전문기업 유베이스가 이노그리드의 고객사로 함께 한다.

유베이스는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서비스와 AI와 빅데이터 분석 등 최신 기술을 도입해 상담원의 능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특히, 단순 업무의 자동화를 위해 AI를 적극 활용해 상담원들은 더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컨택센터 데이터 수집 및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수 있는 진정한 스마트 컨택센터로 고도화시켜 스마트시티, 스마트헬스, 스마트교육, 스마트금융, 스마트워크등 다양한 산업분야로 빠르게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이사는 “기존 컨택센터의 기능적 한계를 넘어 4차산업 혁명시대에 맞도록 고객의 다양한 니즈와 서비스를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 컨택센터로 발전할 수 있도록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기술력과 유베이스의 구축 및 운영 경험, 그리고 AI, 빅데이터분석 K-DA 회원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베이스 박원래 실장은 “기존 컨택센터의 상담원들이 기업과 소비자를 이어주는 중개자의 역할이었다면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서비스 도입으로 리테일과 테크를 결합해 상담원들이 문제해결 키메이커로 발전할 수 있도록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T)에 집중하고 있다”며, “향후 국내는 물론 스마트 컨택센터 해외 수출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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