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인스피언, 중장기 사업 계획 발표...“통합 로그 분석·빅데이터 보안 강자로 발돋음”

편집부 2019.03.18
ERP 전문 보안솔루션 업체 인스피언이 연초 ‘애니몬’ 인수를 계기로 통합 로그분석 솔루션 사업을 대폭 강화한다고 밝혔다. 인스피언은 기업내 다양하고 방대해지는 보안로그를 수집, 분석하고자 하는 요구가 커짐에 따라 빅데이터 기반의 보안 분석 사업으로 업무영역을 새로이 넓힐 예정이다.

인스피언은 그동안 SAP의 ERP용 보안솔루션 사업을 운영했으나 올해부터 SAP를 사용하는 기존 대기업 고객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분석·보안을 포함한 일반 보안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겠다는 중장기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인스피언은 지난 1월 유넷시스템의 ‘애니몬’ 제품군과 담당인력을 전격 인수했다. 애니몬은 대용량 로그분석 솔루션으로, 인스피언은 애니몬 제품 및 인력 인수를 계기로 통합 로그분석 사업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인스피언이 애니몬 제품 뿐만 아니라 해당 사업부의 개발자와 기술지원 인력까지 전원 인수한 배경에도 자사 기술력에 애니몬 기술을 합쳐 기존 제품들에 대한 노하우를 보전하는 동시에 후속 신제품 개발에 총력을 기하겠다는 복안이다.

이번 애니몬 인수를 계기로 인스피언은 오픈시스템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기능을 강화함과 동시에 머신러닝 기반의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로그의 강력한 저장 및 검색 성능을 확보하고, 각종 사용자 행위 및 시스템 동작을 위험스코어 형태로 자동 제공해 이상행위자를 추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게 되었다.
 
또한 장비의 보안로그, 사용자 행위 등 수집되는 모든 로그 기반의 상관분석 기능까지 함께 제공함으로써 증가하는 보안 위협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는 방침이다.

인스피언이 인수한 애니몬 제품군은 ‘애니몬플러스’와 ‘애니몬UBA’ 등이 대표적이다. 애니몬플러스는 대용량로그 통합관리와 예측분석을 해주는 제품이며, 애니몬UBA(사용자 위험행위 추적)는 내부정보유출 탐지 및 모니터링을 수행하는 제품이다.

이들 애니몬 제품군은 ‘센터-사이트(Center-site)’ 구조로 시스템 중단 없이 처리용량을 확장할 수 있으며 상관관계 분석 및 시나리오 분석 등 강력한 분석 기능의 위험탐지 기능을 제공해 금융, 공공, 일반 기업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인스피언 최정규 대표이사는 “통합로그 시장이 단순히 로그를 통합 저장하는 단계를 넘어 다양한 분석방법으로 위험을 분석하는 시장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인스피언의 애니몬 제품이 통합로그 분석 솔루션 시장을 주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인스피언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