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포티넷, 보안 패브릭 및 확장된 보안 솔루션으로 “5G 시대의 네트워크 보안 책임질 것”

편집부 2019.03.13
포티넷코리아(www.fortinet.com/kr)는 자사의 보안 패브릭 및 확장된 보안 솔루션들이 5G 시대에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폭넓은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포티넷의 가상 SPU 기술 및 지능형 보안, 고성능 시스템이 포함된 확장된 솔루션은 모바일 코어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인프라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기업이 4.5G 및 5G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핵심 네트워크를 마이그레이션하는 경우, 포티넷은 운영자가 직면하게 되는 고유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전략적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포티넷 보안 플랫폼은 5G 서비스 업체에 ▲모바일 코어 네트워크 및 텔코 클라우드를 위한 지능적인 보호 기능 ▲민첩한 보안 기능 ▲엣지 클라우드에서 IoT 서비스에 대한 심층적인 가시성 및 제어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포티넷 가상 SPU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포티게이트(FortiGate) 가상 네트워크 기능(Virtual Network Functions, 이하 VNF)은 혁신적인 보안 프로세싱 최적화 및 최신 패킷 처리 가속 기술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보안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한, 포티게이트 VNF는 공간효율성이 높고, 몇 초면 부팅되며, 적은 스토리지 용량을 요구해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비용효율적으로 가상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플랫폼을 보호할 수 있다. 

또한, SPU 가속 기능이 탑재된 5G-지원 포티게이트 7000 차세대 방화벽 시리즈는 SSL 검사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캐리어급 보안 기능을 통해 고성능 저지연 인라인 시큐리티 기능을 제공한다. 포티넷 솔루션은 정교한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공격 및 모바일 코어 또는 텔코 네트워크 내, 외부에서 발생하는 DoS 공격으로부터 5G 인프라를 보호할 수 있는 규모와 용량을 제공한다.

포티넷은 NFV 및 SDN 업체들과 광범위한 에코시스템 통합을 이루고 있다. 네트워크 슬라이싱(slicing) 및 MEC(multi-access edge computing)와 같은 혁신적인 5G 서비스로 엔드-투-엔드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가상 네트워크 기능(VNF)이 동적으로 제공돼야 하며, 네트워크 내 필요한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인스턴스화 되어야 한다. 

대규모 IoT 장치는 일반적으로 최소한의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가벼운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하이재킹(hijacking) 및 봇넷 공격에 취약하다. 비즈니스 리스크를 제거하려면 이러한 엔드 포인트 데이터와 디바이스 자체를 완벽하게 보호해야 한다. 또한,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IoT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멀티 테넌트(multi-tenant) 격리, VM 또는 컨테이너 보안, 웹 애플리케이션 보호를 보장해야 한다.

포티넷 포티게이트 NGFW VNF및 포티웹 WAF VNF는 엣지 클라우드 플랫폼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포티게이트가 연결된 모든 IoT 디바이스를 탐지 및 프로파일링해 특정 카테고리별로 세밀하게 제어하는 한편, 포티SIEM 제품은 IoT 디바이스를 트랙킹하기 위해 상호 연관된 보안 분석을 통해 IoT 서비스에 대한 뛰어난 가시성을 제공한다.

포티넷 존 매디슨 제품 및 솔루션 총괄 선임 부사장은 “5G 시대에 포티넷의 보안 아키텍처 및 솔루션은 LTE, LTE-A, 5G 사용 사례에 지능적인 보안을 제공해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RAN)부터 텔코 클라우드에 이르는 모바일 인프라를 안전하게 보호한다"며, "고객에게 캐리어급 성능 및 용량을 기반으로 클라우드급 확장성, 가시성,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포티넷 5G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