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티맥스, 2019년 경영계획 워크숍 개최...“OS/클라우드 사업 확산한다”

편집부 2019.01.28
티맥스는 2019년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AI, 블록체인 등 신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운영체제(OS)와 클라우드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산한다고 밝혔다.

티맥스소프트를 비롯해 관계사인 티맥스데이터, 티맥스오에스, 티맥스클라우드는 전 임원이 참석한 2019년 경영계획 워크숍을 개최하고, 각 사별 사업목표와 경영전략을 발표했다.



티맥스소프트, 성공적인 기업공개 위해 전력투구
시스템 SW 전문기업 티맥스소프트는 2019년의 가장 큰 화두를 ‘성공적인 기업공개(IPO)’로 정하고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티맥스소프트는 IPO를 통해 R&D 투자 자원을 확보하고, 상반기 내에 수주와 매출을 극대화하고자 하고 있다. 특히, 전사적으로 원가를 절감하고 세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자 내실을 다질 계획이다.

티맥스데이터, 신기술 개발 박차 및 철저한 수익성 관리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티맥스데이터는 2019년 철저한 수주 및 매출 관리를 통해 예측 가능한 경영을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AI 및 블록체인 등의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우수한 R&D 인력을 확보하며 기술력을 다지는 한 해를 보낼 예정이다.

티맥스데이터는 고객의 신뢰와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티맥스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비즈니스 목표로 하고 있다. 2019년에는 ‘티베로(Tibero)’의 일곱 번째 버전을 출시할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티맥스오에스, 티맥스OS의 성장 곡선 구축 및 시장 확대 총력
운영체제(OS) 전문기업 티맥스오에스는 ‘티맥스OS’의 본격적인 성장 곡선을 구축하고 진출 시장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각 산업별 망 분리 시장과 공공 및 교육 분야로 초기 영업력을 집중하고, 국방부 사이버지식정보방 및 우정 사업 본부 등 특정 사이트용 OS 안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주기적인 PC 교체 사업에 따라 꾸준히 새로운 OS의 수요가 나타나고 있는 점을 전략적으로 접근해 시장 전략을 꾀할 예정이다.

티맥스클라우드, 클라우드 시장에서 기반 구축 및 확대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맥스클라우드는 티맥스데이터와의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티맥스클라우드는 사업 전반에 불고 있는 탈오라클 바람에 발맞춰 ‘티맥스클라우드 토털 솔루션’을 제안하며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국내 산업의 경우, 아직 클라우드로 전환한 비율이 낮아서 시장 진출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고 규제도 완화되고 있는 것이 기회로 작용할 전망이다.

티맥스클라우드 이희상 대표는 “2019년은 클라우드 컨설팅 사업 확장으로 인지도를 확보하는 데에 주력할 것”이라며, “티맥스클라우드는 U2L(Unix to Linux)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티맥스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