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 네트워크 / 모바일

유블럭스, 와이파이와 듀얼 모드 블루투스 동시 수신 가능한 IoT 게이트웨이용 모듈 발표

편집부 2018.12.20
유블럭스는 와이파이 802.11 b/g/n 연결 및 듀얼 모드 블루투스(BR/EDR & LE) 접속을 동시에 지원하는 멀티 라디오 및 게이트웨이 모듈 시리즈인 ‘NINA-W15’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 저전력(LE) 및 블루투스(BR/EDR)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러한 무선 통신 인터페이스에 대한 동시 지원으로 설계의 유연성이 향상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 모듈은 로컬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주변 장치들을 광대역 네트워크에 연결해야 하는 게이트웨이 및 허브와 같은 제품에 유용하다고 덧붙였다.



유블럭스의 스테판 베르그렌 근거리 무선통신 제품 마케팅 수석은 “NINA-W15 모듈은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보안 기능, 검증된 AT 명령어 및 초소형 사이즈가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비용 효율적인 산업 및 의료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조합을 제공해준다”고 말했다.

이 모듈의 핵심 응용 분야로는 기계 제어, 산업용 단말기, 원격 제어 같은 산업 자동화뿐만 아니라 빌딩 자동화 및 냉난방공조시스템(HVAC)과 조명 제어 같은 스마트 빌딩/가정용 장비 등을 포함한다. 기타 가능한 응용 사례로는 소매점 POS 단말기, 텔레매틱스 제어 장치, 제세동기 및 비뇨기과 모니터와 같은 의료 장비 등이 있다. 

NINA-W15 모듈은 시큐어 부트(secure boot), 엔터프라이즈용 와이파이 보안, 엔드-투-엔드 보안, 블루투스 보안 연결 및 단순 페어링 보안과 같은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IoT 기기 개발자들이 설계에 보안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이 모듈에는 유블럭스 AT 명령어도 내장돼 제공된다. 지난 15년 간 시장에서 입증된 이 AT 명령어는 개별 제어 다중연결, 동시 GATT 프로토콜 및 직렬 포트 서비스, 주변 및 중앙 장치 동시 수행 같은 연결 사용 사례를 지원한다.

이러한 기능은 호스트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통해 간단한 AT 명령을 사용해 모듈을 구성 및 제어하고 외부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 기기와의 통신을 제어한다. 

NINA-W15는 초소형 내부 안테나가 통합된 NINA-W152(10x14x3.8mm)와 고객별 외부 안테나를 구동시킬 수 있는 핀이 설계되어 있는 NINA-W151(10x10.6x2.2mm)의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된다.

이 제품은 유블럭스의 기존 NINA 제품군과 핀 호환 설계가 가능하다. editor@itworld.co.kr
 Tags 유블럭스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