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AV-TEST 선정, 업계 최고의 안티 바이러스 소프트웨어 14선

Maria Korolov | CSO 2018.12.10
AV-TEST 연구소는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윈도우 10 클라이언트 안티바이러스 제품을 3가지 기준, 즉 보호(protection), 성능(performance), 사용성(usability) 측면에서 테스트했다. 18종의 테스트 제품 가운데 각 기준의 최고 점수인 6점을 모두 획득한 제품은 6개에 불과했다. 즉, 비트디펜더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6.6(Bitdefender Endpoint Security 6.6), 카스퍼스키 랩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11(Kaspersky Lab Endpoint Security 11), 카스퍼스키 스몰 오피스 시큐리티 6(Kaspersky Small Office Security 6),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디펜더 안티바이러스 4.18(Microsoft Windows Defender Antivirus 4.18), 그리고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 14.2(Symantec Endpoint Protection 14.2) 및 엔드포인트 프로텍션 클라우드 22.15(Endpoint Protection Cloud 22.15)였다. 여기서 알파벳 순으로 나열된 상위 14개 안티바이러스 제품은 최대 점수인 18점으로부터 최소 17점을 얻은 제품들이다.  

링크의 인포그래픽에서 테스트 결과 요약본과 윈도우 7 및 윈도우 8에 대한 이전의 테스트 정보도 볼 수 있다. 결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AV-TEST 연구소 웹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다. 


최고의 윈도우 10 안티바이러스 

1.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비즈니스 18.5 및 18.6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비즈니스(Avast Antivirus Business)18.5 및 18.6은 성능 및 보호 측면에서 조금만 향상되면 최고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모든 제로 데이 악성코드 공격의 99.3%를 중지시켰지만, 가장 큰 문제는 인기 웹사이트를 시작할 때 느려지는 현상이다. 업계 평균 보다 표준 PC에서 6%포인트가 더 느렸다. 그 외의 경우 허위 경고, 검출 또는 차단이 없어서 이용성에서 완벽한 점수를 얻었다.


2. 비트디펜더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6.6 

보호, 성능, 이용성에서 최고 점수를 받은 5개 제품 가운데 하나이다. 비트디펜더 엔드포인트 시큐리티(Bitdefender Endpoint Security)는 테스트에 쓰인 모든 제로데이 악성코드 웹 및 이메일 공격과 지난 4주 동안 발견된 모든 악성코드를 차단했다. 애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 이용 시의 성능 저하는 최소였고, 일부의 경우 업계 표준을 상회했다. 마지막 테스트 라운드에서 거짓 양성이 나타나지 않았다. 


3. 비트디펜터 엔트포인트 시큐리티 엘리트 6.6 

비트디펜더 엔트포인트 시큐리티 엘리트(Bitdefender Endpoint Security Elite)의 테스트 결과는 표준 비트디펜더 제품과 거의 동일했다. 중요한 차이라면 일부 성능 테스트에서 상당한 차이가 있었다는 점이다.


4. ESET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7.0 

톱 10 리스트에 새롭게 진입한 ESET 엔드포인트 시큐리티(ESET Endpoint Security)는 지난 4주 동안 발견된 모든 악성코드, 그리고 99.3%의 제로데이 악성코드 공격을 검출하였다. 대부분의 성능 테스트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지만, 빈번히 사용되는 프로그램의 설치 시 업계 평균보다 6%포인트, 파일 복사 시 11 포인트가 더 느렸다. 허위 경고나 차단이 없었고, 정상 소프트웨어를 멀웨어로 표시하지 않았다. 


5. F-시큐어 PSB 컴퓨터 프로텍션 18.5 

PSB 컴퓨터 프로텍션(PSB Computer Protection)은 로컬 또는 네트워크 상 파일 복사 시 업계 평균보다 느린 것이 아니라면 전 부분에서 완벽한 점수를 받았을 것이다. 몇 퍼센티지 포인트만 향상되면 완전한 점수인 6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시스템 스캔 중 하나의 정상 프로그램을 멀웨어로 지정하였다. 


6. G 데이터 안티바이러스 비즈니스 14.1

일부 성능 문제를 제외한다면, G 데이터 안티바이러스 비즈니스(G Data AntiVirus Business)는 완벽한 점수를 가진 엘리트 제품이었을 것이다. 이는 인기 웹사이트 시작, 표준 애플리케이션 시작, 빈번하게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 설치, 및 로컬 또는 네트워크 상에서의 파일 복사에서 업계 평균보다 더 느렸다. 이 소프트웨어는 테스트에 쓰인 311개의 제로데이 멀웨어 표본의 99.3%를 중지시킨 반면, 지난 4주에 걸쳐 발견된 2만 1,257개의 악성코드 표본은 모두 검출했다. 


7. 카스퍼스키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11.0

전반적으로 거의 완벽한 점수와 함께 카스퍼스키 엔드포인트 시큐리티(Kaspersky Endpoint Security)는 안티 악성코드 제품군에서 계속해서 최상위에 위치한다. 테스트에 사용된 모든 제로데이 및 기지의 공격을 100% 차단했다. 성능 면에서 이 제품은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의 시작 또는 설치에서 최소의 영향을 주었다. 130만 개 이상의 정상 소프트웨어 샘플 가운데 1개를 악성코드로 지정했다. 


8. 카스퍼스키 스몰 오피스 시큐리티 6 

카스퍼스키 스몰 오피스 시큐리티(Kaspersky Small Office Security)는 회사의 엔드포인트 보호 제품과 비슷한 점수를 기록했다. 웹사이트 시작 시 약간 더 높은 영향을 주었다. 아울러 1개의 정상 소프트웨어 표본을 악성코드로 지정했다. 


9. 맥아피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10.5

보호 및 이용성 측면에서 맥아피 엔드포인트 시큐리티(McAfee Endpoint Security)는 경쟁 제품들과 같이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그러나 성능에서는 약간 뒤쳐졌다. 소프트웨어 시작 또는 설치 시 특히 그러했다. 표준 애플리케이션의 시작을 32% 느리게 하며, 이는 업계 평균인 13%를 크게 상회했다. 빈번하게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의 설치 시는 46%가 더 느려 성적이 더 나빴다. 한편 업계 평균은 31%이다. 


10.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디펜더 안티바이러스 4.18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디펜더 안티바이러스(Microsoft Windows Defender Antivirus)는 성능 면에서 엘리트 제품에 비해 뒤떨어진다. 대다수 성능 부분에서 업계 표준보다 빠르거나 거의 비슷했다. 그러나 표준 PC에서 빈번하게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의 설치를 85% 느리게 했고, 이는 업계 표준의 거의 3배에 해당한다. 99.3%의 제로데이 공격과 지난 4주간 발견된 모든 악성코드를 검출했다.  


11. 소포스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및 컨트롤 10.8

소포스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앤드 컨트롤(Sophos Endpoint Security and Control)은 공격을 중단시키는데 있어 다른 제품에 버금가는 우수한 성적을 보였다. 이 제품은 인기 웹사이트 시작 시간을 18% 느리게 했는데, 이는 업계 표준인 12%보다 더 높다. 아울러 빈번하게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의 설치 시 또는 파일 복사 시 평균보다 약간 더 느렸다. 정상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이용할 때 2개의 작용을 잘못 차단함으로써 이용성에서 0.5가 감점되었다. 


12. 시만텍 앤드포인트 프로텍션 14.2 

완벽한 보호 점수에 더하여,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Symantec Endpoint Protection)은 테스트 대상 안티 멀웨어 툴 가운데 성능 면에서 더 뛰어났다. 표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의 시작에서 업계 평균보다 약간 느린 것을 제외하고, 모든 부분에서 업계 평균보다 낮거나 이에 근접했다. 정상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이용하는 동안 한번의 작용을 차단했다. 


13.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 클라우드 22.14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 클라우드(Symantec Endpoint Protection Cloud)는 자사 비 클라우드 제품과 비슷한 성적을 나타냈다. 정상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이용하는 동안 어떤 작용도 차단하지 않으면서 이용성에서 약간 더 나은 성적을 보였다. 아울러 표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의 시작 시에도 더 적은 영향을 주었다. 


14. 트렌드 마이크로 오피스 스캔 12.0

트렌드 마이크로 오피스 스캔(Trend Micro Office Scan)은 3개 부분에 걸쳐 완벽한 점수를 되찾았다. 이용성에서 점수를 향상시킨 덕분이다. 정상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이용하는 동안 한번의 작용만을 차단했다. 이는 여전히 최고의 제품에 속한다. 파일 복사를 제외하고 모든 성능 부분에서 업계 평균보다 낮거나 이에 근접했다. 파일 복사의 경우 업계 평균보다 7%포인트가 더 높았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