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컴퓨팅

엔비디아, 게이머 위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갖춘 ‘지포스 RTX’ 출시

편집부 | ITWorld 2018.08.21
엔비디아(www.nvidia.co.kr)가 차세대 셰이더와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및 새로운 AI 기능을 통합한 엔비디아 튜링(Turing) 아키텍처와 엔비디아 RTX 플랫폼에 기반한 게이밍 GPU인 지포스 RTX(GeForce RTX) 시리즈를 발표했다.

이 새로운 하이브리드 그래픽 성능은 기존 세대 게이밍 GPU 중 가장 큰 도약을 이뤄낸 기술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전 제품인 파스칼보다 6배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튜링 아키텍처는 최신 게임 타이틀에서도 초당 60 프레임의 속도로 4K HDR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과 기술을 갖춘 궁극적 게이밍 플랫폼이다.

엔비디아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은 “지포스 RTX는 하이브리드 렌더링 모델로 광선 속도의 레이 트레이싱 가속 및 AI를 추가해 현재 컴퓨터 그래픽 성능을 향상시킨 제품”이라며, “RTX는 컴퓨터 그래픽의 새로운 모습을 정의할 것이다. RTX 게임을 한번 접하면 기존으로 돌아갈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제품 지포스 RTX 2080 Ti, 2080, 2070 GPU는 물리적으로 정확한 그림자, 반사, 굴절 및 전역 조명으로 사물과 환경의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RT 코어 기능을, 광선 속도의 신경망 프로세싱을 수행하는 튜링 텐서 코어(Turing Tensor Cores) 기능을 제공한다.

전체 그래픽 파이프 라인에 AI를 통합해 AI 알고리즘이 이미지 향상과 생성을 수행하는, 새로운 NGX 신경 그래픽 프레임워크(neural graphics framework) 기능과 풍부한 디테일 영역에 프로세싱 파워를 집중하는 셰이더로 전체 성능을 향상시키는 베리어블 레이트 셰이딩(Variable Rate Shading) 기능을 갖춘 새로운 튜링 셰이더 아키텍처(Turing shader architecture) 기능을 제공한다.

고속, 고해상도 게임을 위한 초당 600GB 메모리 대역폭과 초고속 GDDR6를 갖춘 새로운 메모리 시스템과 멀티 GPU 구성에 더 높은 대역폭(초당 100GB)과 향상된 확장성을 제공하는 고속 상호연결(SLI)인 엔비디아 NVLink 기능을 보여준다.

USB 타입-C와 버추얼링크 등 단일 USB-C 커넥터를 통해 차세대 VR 헤드셋에 필요한 전력과 디스플레이, 대역폭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개발된 새로운 개방형 산업 표준을 위한 하드웨어를 지원한다. 또한 베리어블 레이트 셰이딩, 멀티뷰 렌더링(Multi-View Rendering) 및 VR웍스 오디오(VRWorks Audio) 등의 VR 애플리케이션 성능 개선을 위한 향상된 신규 기술을 제공한다.

게임 공급업체와 개발업체, 엔진 제작업체 등은 엔비디아 RTX 플랫폼에 대한 지원을 발표하며,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과 AI의 힘을 전 세계 모든 게이머에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배틀필드 V, 쉐도우 오브 툼레이더, 메트로 엑소더스, 콘트롤 및 아세토 코르사 콤페티치오네 등이 지원에 합류했다. EA, 스퀘어 에닉스, 에픽 게임스 등의 개발자들도 함께 한다.

엔비디아 RTX 플랫폼은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및 게임 내 인공지능을 위한 업계 표준으로 부상하고 있다. 어도비, 오토데스크, 픽사를 비롯한 다수의 전문 렌더링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도 RTX 플랫폼을 사용한다.

지포스 RTX 그래픽 카드는 전 세계 238개국 및 지역에서 현재 사전 예약 판매 중이다. 시판은 9월 20일부터 시작되며, 지포스 RTX 2070은 10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지포스 RTX 2080 및 2080 Ti 그래픽 카드의 한국 사전 예약 판매는 11번가에서 8월 21일부터 진행된다. 에이수스, 컬러풀, 이엠텍, 이브이지에이, 갤럭시, 기가바이트, 이노3D, 엠에스아이, 팔릿, 조텍 등 엔비디아 공식 파트너들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Tags 엔비디아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