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업데이트 | "10월 9일 발매" 픽셀 3을 둘러싼 모든 루머 정리

Michael Simon  | PCWorld 2018.07.31
새로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출시 날짜는 구글만 알고 있다. 삼성, LG, 애플의 신제품이 조명되고 난 후 자연스럽게 시선은 구글로 향하게 된다. 올해 출시될 구글 스마트폰은 아마도 픽셀 3이라는 이름일 것이며, 지금까지 알려진 루머가 모두 사실이라면 단연 올해 최고의 스마트폰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구글은 언론사를 대상으로 10월 9일 미국 뉴욕 시의 스프링 스튜디오에서 개최될 메이드 바이 구글 행사 초대장을 발송했다. 

신제품이 공개될 때까지는 약 몇 주밖에 남지 않아 구글이 시장 판도를 어떻게 바꿀 것인지에 대한 정보는 어느 정도 밝혀진 상태다. 화면이 커지고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하고 헤드폰 잭을 없앤 지난해의 픽셀처럼, 픽셀 3도 전작의 풀 스케일을 조금 더 다듬고 순정 안드로이드 경험을 재창조하겠다는 야심을 내비친다. 구글 신제품 스마트폰에 대해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를 한데 모았다.

픽셀 3 : 디자인과 디스플레이


픽셀과 디자인은 정확히 잘 어울리는 단어는 아니다. 픽셀 2는 오리지널 픽셀보다 공간 활용에 능숙해졌지만, 그래도 두꺼운 베젤과 전면 여백 등으로 2017년 최고의 스마트폰에서는 존재감이 희미하다. 픽셀 3에서도 극적인 디자인 변화는 없을 것이다.

물론 픽셀 3도 바뀌기는 할 텐데, 최근 XDA-디벨로퍼에서 2종의 구글 스마트폰이 출시되며 XL 모델은 6.2인치로 6인치였던 픽셀 2보다 디스플레이가 더 커지고, 논란의 중심에 있는 전면 노치 디자인을 채택할 것이라는 루머가 흘러나왔다. 그러다가 다시 안드로이드 폴리스에서 한 우크라이나 블로거가 XL 모델이 6.7인치 화면과(픽셀 2 XL는 6인치였으므로 훨씬 더 커짐) 호오가 갈리는 노치 디자인을 탑재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사실이라면 6.4인치인 갤럭시 노트 9보다 훨씬 더 화면이 크다.

한 러시아 사이트가 공개한 픽셀 3 XL 사진


마이스마트프라이스는 구글의 공식 CAD 렌더링 사진으로 추정되는 이미지를 공개했다. 작은 픽셀은 노치가 없고, 대신 구글 픽셀 2XL의 둥근 디스플레이 모서리를 모방했다. 전체적으로 전작과 매우 흡사해 보이는 외관이다. 안드로이드 헤드라인에 따르면, 보급형 소형 픽셀은 5.3인치 디스플레이로 베젤이 크고 화면 위 아래에 공간이 많은 편이라고 한다. 한 레딧 유저가 올린 유출 사진을 참고하면, 픽셀 3는 화면비 18:9에 베젤이 더욱 얇아지고, 전면에 스테레오 스피커가 위치하며, 픽셀 2 XL를 축소한 모양과 가깝다.


상표 등록 된 투 톤 디자인은 무선 충전을 염두에 둔 전면 유리 소재로 변경 것 같다. XDA-디벨로퍼의 보도대로 기본적인 블랙 앤 화이트 색상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9to5맥에서 보도한 오렌지 버튼이 달린 XL 모델이 발매될 가능성도 있다.

사용자들의 관심은 XL모델의 노치 디자인에 쏠려 있다. 구글은 지난해 LG가 생산한 OLED 디스플레이의 품질이나 둔탁함으로 입방아에 올랐다. 픽셀 3의 디스플레이는 LG뿐 아니라 원 플러스, 화웨이 등이 제조사로 꼽힌다. 유출된 패널 사진에서의 노치는 다른 스마트폰보다 조금 더 개선된 것 같지만, 화면 아래의 빈 공간은 남아 있다.

픽셀 3 : 사양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 4GB RAM, 64GB/128GB 저장 용량 등 XDA 디벨로퍼는 부트로더를 통한 픽셀 3의 최신 사양을 밝혀냈다. 배터리에 대한 소문은 아직 없지만, 픽셀 2와 픽셀 2 XL은 오리지널 픽셀처럼 2,700mAh와 3,520mAh 배터리 용량을 채택한 점을 참고할 수 있다. 아침부터 밤까지 버틸 수 있는 충분한 용량이다.

픽셀 3 : 카메라


카메라는 픽셀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이유의 상당 부분을 차지할 것이다. 픽셀 3에서도 전작에서 명성을 떨쳤던 카메라 성능은 여전히 훌륭할 것이다. 그러나 카메라가 개선될 것이라는 확실한 증거는 많지 않다. 지금까지의 루머를 종합하면, 픽셀 3, 픽셀 3 XL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듀얼 렌즈 트렌드에 반해 단일 렌즈 시스템을 채택할 것이다.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 이상의 센서일 것이고, 성능 향상을 위한 이미지 처리 기법 등이 고려될 것이다.

전면 카메라에는 흥미로운 점이 많다. 유출된 두 패널에서는 한 쌍의 카메라 렌즈용 공간을 확인할 수 있고, 이것은 두 가지를 의미한다. 1) 픽셀 3가 HTC U12+같은 듀얼 셀피 카메라를 채택한다. 또는, 2) 픽셀 3가 아이폰 X 같은 얼굴 인식용 센서를 채택한다. 그러나 안드로이드에서 페이스 ID 같은 기능을 지원한다는 루머가 없었기 때문에, 첫 번째 가설이 옳을 확률이 크다.

픽셀 3 : 액세서리
넥서스 6 이후로 구글 스마트폰에서 지원하지 않던 무선 충전 기능을 위해 후면 글래스 소재가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표증 치 규격 지원 외에도 9to5구글의 최신 버전 구글 앱 해체 기사에 따르면, 구글이 픽셀 스탠드라는 새로운 액세서리를 준비하고 있다. 단순 무선 충전기보다 더 다양한 기능이 기대된다.

코드에서 찾은 설명을 보면, 픽셀 스탠드는 구글 홈과 무선 충전 도크 중간에 있는 제품일 것으로 보인다. 코드에는 구체적으로는 “어시스턴트가 사용자의 정보를 활용해 제안하고, 질문에 대답하고, 스마트폰이 픽셀 스탠드에 잠겨 있을 때도 행동을 할 수 있다”고 설명되어 있다. 구글이 픽셀 스마트폰을 이동식 구글 홈으로 활용하리라는 계획을 엿볼 수 있다. 픽셀 버드 업데이트를 출시할 것이라는 루머와 맞물리면서 픽셀 3를 중심으로 더욱 긴밀한 통합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픽셀 3 : 가격과 출시 시기
블룸버그 뉴스의 마크 거먼이 보도한 것처럼, 올해 구글 행사는 예년과 달리 샌프란시스코가 아니라 뉴욕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제 구글은 10월 9일 뉴욕 시의 스프링 스튜디오에서 개최되는 메이드 바이 구글 행사 초대장을 언론에 배포했다.

정확한 가격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것이 없다. 그러나 지난해 출시 정보에 비추어보면, 10월 초경 픽셀 3은 649달러 이상, 픽셀 3 XL는 849달러 이상으로 공개될 가능성이 크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