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리미니스트리트, 일본 ‘솔라 프론티어’에 SAP ERP 지원 서비스 제공

편집부 | ITWorld 2018.07.03
리미니스트리트(www.riministreet.com/kr)는 일본 태양광 패널 개발 및 유통업체인 ‘솔라 프론티어(www.solar-frontier.com/eng/)’가 SAP ERP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위해 리미니스트리트 유지보수 서비스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솔라 프론티어는 제3자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미니스트리트로 전환함으로써 SAP에 제공하는 연간 유지보수 비용 절감, 비즈니스 효율성 제고는 물론, 데이터 분석 및 공급망 관리를 비롯한 다른 중요 영역에 투자할 수 있게 되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솔라 프론티어는 모기업인 쇼와 쉘 세키유가 SAP 구축을 완료한 2010년부터 SAP ECC 6.0을 사용해 왔다. 최소한의 추가 기능과 사용자 개발 코드를 바탕으로한 솔라 프론티어의 SAP 애플리케이션은 안정적으로 운영됐으며, 지원 빈도도 낮았다. 그러나 이슈 발생 시에 공급업체의 대응은 매우 느렸으며, 심지어 몇 주가 소요되기도 했다. 솔라 프론티어는 SAP의 서비스 및 대응 수준이 연간 유지보수 비용에 상응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또한, 별도로 관리되는 IT 인프라를 통합 및 효율화하고 애플리케이션 관리 비용을 줄임으로써 조직의 효율성과 비용 절감을 이루고자 했다. 이에 솔라 프론티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및 IT 서비스의 유지보수 비용을 최적화하기 위한 옵션을 면밀히 검토하게 되었고, 리미니스트리트를 최종 채택했다.

솔라 프론티어는 평균 15년의 경험을 보유한 선임급PSE(Primary Support Engineer)를 배정받았다. 리미니스트리트의 PSE는 가장 중요한 이슈에 대해 15분 이내 응답 시간을 보장하면서, 사용자 개발코드를 포함한 모든 이슈에 연중무휴(24/7/365)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솔라 프론티어는 리미니스트리트로의 전환을 통한 비용 절감으로 전략적 계획을 추진하고, 미래에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을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

솔라 프론티어의 IT 플래닝 및 프로모션을 담당하는 미츠요시 사노는 “지난해 우리는 데이터 분석 및 판매 관리 시스템을 재구축했으며, 현재 영업 부서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다”며, “우리는 전반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관리 및 기타 부서 사용자를 위한 주변 시스템의 기능을 향상시키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솔라 프론티어는 재고 및 물류 관리와 같은 공급망 관련 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IT 투자를 최적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리미니스트리트 일본을 총괄하는 요리오 와키사카는 “리미니스트리트의 지원 서비스를 통해 솔라 프론티어는 IT 인프라 통합을 포함하는 차세대 비용 개혁을 검토할 수 있었고, 전략적 프로젝트에 인력을 배치하고 핵심 시스템의 향후 로드맵을 위한 유연성과 비용 이점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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