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02

오큘러스 리프트, 제작 전문 플랫폼 미디움 2.0으로 VR 아티스트 지원

Giacomo Lee | Digital Arts Magazine
가상현실 하드웨어 주류 업체인 오큘러스가 미디움 2.0을 새롭게 선보이면서 가상현실 제작자 지원에 나섰다. 미디움은 오큘러스가 18개월 전 선보인 가상현실 전문 몰입형 제작 플랫폼이다.

미디움 2.0에서는 레이어 개수를 늘리고, 그리드 스냅, 다중 조명 등의 핵심적인 가상현실 스컬프팅 기능을 확대하면서 가상현실 시장에서 강력하고 전문적인 제작 도구로서의 위치를 더욱 강화했다.

오큘러스 리프트 코어 2.0 헤드셋 사용자에게도 좋은 소식이 있다. 오큘러스 홈의 맞춤형 사용자 공간인 오큘러스 홈도 직접 내보내기를 통해 가상현실로 만들어진 스컬프팅 모델을 지원하게 된다. 오큘러스 리프트 헤드셋으로 가상의 방을 꾸미는 사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디자인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미디움 2.0에는 새로운 파일 관리 시스템, 씬 그래프를 추가하고 주요 UI에도 변화를 주어 더욱 다양한 도구, 설정, 옵션을 빠르고 직관적으로 탐색할 수 있게 됐다.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자들이 더욱 창조적인 흐름으로 작업물을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이다.


제작자의 기존 작업물 파이프라인에 새로운 도구와 향상된 통합성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미디움 2.0 전문가와 초보자 모두의 실력 향상을 위해 렌더링 성능을 개선했다. 오큘러스 웹 사이트에서는 레이어 해상도 시각화(Layer Resolution Visualization)과 엘라스틱 무브 도구를 워크플로우에 추가하는 튜토리얼 등을 새롭게 공개했다.

오큘러스 피처드 갤러리와 포럼 등의 개발자 커뮤니티는 미디움 2.0 업데이트에 발맞춘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또한 미디움 2.0에는 영화와 게임 산업의 전문 아티스트 그룹인 OMAC(Oculus Medium Artist Council)가 피드백을 제공하고 오큘러스 가이드 개발을 지원해 가상현실 설계 커뮤니티용 전문 도구의 기능을 강화했다.

미디움 2.0 그래픽 디자이너 데이비드 퍼렐은 “미디움 2.0 업데이트는 실제 미디움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했다. 예를 들어, 사용자들의 스컬프팅 작업을 철저히 분석하고 스컬프팅 단계를 더욱 지원할 수 있도록 데이터 구조를 개선함으로써 메모리 사용 기능의 향상을 이끌어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큘러스 미디움은 웹 사이트에서 36,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새로운 업데이트의 권장 사양으로 윈도우 10을 갖춰야 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editor@itworld.co.kr    


2018.07.02

오큘러스 리프트, 제작 전문 플랫폼 미디움 2.0으로 VR 아티스트 지원

Giacomo Lee | Digital Arts Magazine
가상현실 하드웨어 주류 업체인 오큘러스가 미디움 2.0을 새롭게 선보이면서 가상현실 제작자 지원에 나섰다. 미디움은 오큘러스가 18개월 전 선보인 가상현실 전문 몰입형 제작 플랫폼이다.

미디움 2.0에서는 레이어 개수를 늘리고, 그리드 스냅, 다중 조명 등의 핵심적인 가상현실 스컬프팅 기능을 확대하면서 가상현실 시장에서 강력하고 전문적인 제작 도구로서의 위치를 더욱 강화했다.

오큘러스 리프트 코어 2.0 헤드셋 사용자에게도 좋은 소식이 있다. 오큘러스 홈의 맞춤형 사용자 공간인 오큘러스 홈도 직접 내보내기를 통해 가상현실로 만들어진 스컬프팅 모델을 지원하게 된다. 오큘러스 리프트 헤드셋으로 가상의 방을 꾸미는 사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디자인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미디움 2.0에는 새로운 파일 관리 시스템, 씬 그래프를 추가하고 주요 UI에도 변화를 주어 더욱 다양한 도구, 설정, 옵션을 빠르고 직관적으로 탐색할 수 있게 됐다.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자들이 더욱 창조적인 흐름으로 작업물을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이다.


제작자의 기존 작업물 파이프라인에 새로운 도구와 향상된 통합성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미디움 2.0 전문가와 초보자 모두의 실력 향상을 위해 렌더링 성능을 개선했다. 오큘러스 웹 사이트에서는 레이어 해상도 시각화(Layer Resolution Visualization)과 엘라스틱 무브 도구를 워크플로우에 추가하는 튜토리얼 등을 새롭게 공개했다.

오큘러스 피처드 갤러리와 포럼 등의 개발자 커뮤니티는 미디움 2.0 업데이트에 발맞춘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또한 미디움 2.0에는 영화와 게임 산업의 전문 아티스트 그룹인 OMAC(Oculus Medium Artist Council)가 피드백을 제공하고 오큘러스 가이드 개발을 지원해 가상현실 설계 커뮤니티용 전문 도구의 기능을 강화했다.

미디움 2.0 그래픽 디자이너 데이비드 퍼렐은 “미디움 2.0 업데이트는 실제 미디움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했다. 예를 들어, 사용자들의 스컬프팅 작업을 철저히 분석하고 스컬프팅 단계를 더욱 지원할 수 있도록 데이터 구조를 개선함으로써 메모리 사용 기능의 향상을 이끌어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큘러스 미디움은 웹 사이트에서 36,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새로운 업데이트의 권장 사양으로 윈도우 10을 갖춰야 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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